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7.10에 33,400원에 유선 미러링 케이블을 구입해서 스마트폰에 나오는 화면을 TV에 나오게 했다. 이번엔 유선이 아니고 16,890원에 무선 미러링 동글이를 구입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TV에 나오게 하려고 했으나 결과는 실패였다. 



그리고 며칠 후 다시 시도했더니 했더니 됐다. 그런데 다시 다음날에 했더니 안됐다. 제품 불량 아니면 날씨 때문인지 몰라도 짜증 났다. 참고로 사용한 스마트폰은 LG V10인데 데이터는 불가능하고 와이파이만 가능한 공기계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TV는 넥스디지털의 50인치 TV이다. 



아래는 적은 것과 같이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했다.



1. 유선 케이블이 아닌 무선 미러링 동글이를 TV 뒷면 위에서 세 번째에 삽입하고 리모컨의 외부입력을 눌러 HDMI4/MDL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렀다. 그리고 스마트폰 와이파이에서 아래 그림 1번 Wecast-4153e7 선택한 후 터치한다. 그리고 암호인 12345678를 입력하고 접속했다. 




2. 와이파이로 연결은 스마트폰이 인터넷에 연결됐다는 뜻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이 창을 없애기 위해 2번을 누르고 확인을 누른다.  참고로 암호는 TV 화면 상단에 나온다. 또는 설명서에도 나온다.




3. 알림을 열어 아래 그림 3번 화면 공유를 터치한다. 거기에서 4번 Wecast-4153e7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이 나온다. Wecast-4153e7과 연결되면 스마트폰 화면이 TV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명서에는 2번과 3번 순서를 바뀌는데 나는 위와 같이 했다. 전에 설명서를 많이 봐 나도 모르게 위와 같이 하게 됐다. 설명서는 어떻게 나왔든 나는 위와 같은 순서로 했다. 그런데 날씨나 기기 때문인지 와이파이가 나타나지 않아 짜증이다. 와이파이만 나타나면 무선 동글이를 TV에 삽입하면 바로 스마트폰에 나온 화면을 볼 수 있다. 



기기와 연결 후 내가 사용하는 데이터가 아닌 와이파이로 인터넷에 연결하면 어떤 경우는 Wecast-4153e7 연결이 끊어지고 어떤 때는 유튜브, 네이버를 해도 괜찮고 뭐가 뭔지 모르겠다. 하여튼 와이파이가 왔다갔다 하는 것 같다. 내가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제품 불량인지... 


큰 기대를 갖고 스마트폰에 있는 유튜브, 옥수수 등을 어느 때든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망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