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는 모바일과 PC간 파일 주고 받는데 주로 네이버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한다. 예로 모바일에서 화면을 캡처하면 자동으로 사진을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에 올린다. 그리고 MYBOX 페이지에 접속한 후 PC에 캡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편집한다.

 

 

아래 그림에 나온 것은 MYBOX 요금제 일부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30GB의 용량과 기능은 나에게 모바일과 PC간 파일을 주고 받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많은 용량 및 기능이 필요하면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른다.   

 

MYBOX 요금제

MYBOX 공지를 보니 네이버 오피스가 아닌 MYBOX에서 한글 및 오피스 문서를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 중에서 눈에 띄었던 것은 HWP인 한글 문서를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한컴오피스 웹으로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한컴오피스 웹은 한컴오피스의 크롬 등 브라우저에서 HWP 등 문서를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는 웹오피스다. 

 

MYBOX에서 HWP 파일 형식 문서를 만드는 예로 아래 그림처럼 모든 파일 > 새로 만들기에서 한글을 선택하면 HWP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예전 HWP를 무료로 웹에서 들기 위해서 2GB 용량을 바탕으로 한컴오피스 웹을 사용해야했다. 이제는 30GB를 바탕으로 MYBOX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MYBOX내에 문서는 내가 알기로 예전에 네이버 오피스로만 편집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젠 한컴오피스 웹으로도 가능하다. 나는 오피스 문서인 경우 네이버 오피스로 충분했지만 항상 고민됐던 것이 한글 문서인 HWP 문서 편집이었다.

 


지금까지 구글 오피스에서 문서 작성을 했는데 MYBOX로 문서 작성을 고려하게 했다. 왜냐하면 예전에 MYBOX가 파일 보관하는 역할이었기 때문에 문서 작성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오피스 문서만 아니라 HWP 생성 및 편집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료 용량도 30GB이기 때문이다.

 

단지 PC에서만 봤을 때 고려하게 했으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는 아니었다. 그 이유는 아래 글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MYBOX 앱으로 문서 생성 및 편집을 할 수 없었다. 한글 및 오피스 문서 생성 및 편집은 PC MYBOX에서만 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다. MYBOX 앱에서 공유, 문서보기, 다운로드 밖에 하지 못했다.

 

아래는 구글 드라이브과 원드라이브 앱에서 문서 만들기에 대한 그림이다. 구글 오피스에서 작성한 문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면 MS오피스로 작성한 문서는 원드라이브에 저장한다.

 

구글드라이브(좌) - 원드라이브(우)


아래 그래프는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고 PC 클라우드에서 문서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의 무료 용량이다. 무료 용량 적게 제공하는 드롭박스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문서인 MS오피스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문서인 구글오피스를 둘 다 지원한다. 

 

PC에서 MYBOX로도 HWP인 한글 문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안 것만으로도 만족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