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때 내가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지 못 하고 글을 적었다. 이 글을 적었을 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단순히 웹하드 정도로만 생각했다. 지금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피스, 이미지 에디터, 이미지 필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니...BY 백전백승 2015.2.3


어제 무료 문자 50건(VIP 100건),무료 벨소리,무료 운세(토정비결,사주,타로,로또운세 등),무료 만화,무료 영화 등의 혜택이 있는 올레 혜택존(구 쿡존)을 보다가 올레의 무료 클라우드인 유클라우드가 용량이 30G 늘어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존에는 20G였는데 여기에 30G가 늘어나 아래 그림에 나온 것처럼 이제는 50G가 공짜거든요.  



올레의 유클라우드 : 50G

30G추가로 50G ! : 제가 올레의 유클라우드에  대해 적었을 때는 20G였으나 30G가 추가되어 이제는 50G 입니다. 위 그림을 보듯이 올레인터넷이나 KT(SHOW)를 사용하시는 올레 고객이면 공짜인데., 나는 올레인터넷(예전 메가패스)를 이용하므로 50G가 공짜입니다. 상품명에 법인명의의 올레인터넷(구 메가패스), 올레 모바일(KT,SHOW) 가입자는 아래와 같이 나왔으니 법인 명의에 올레 인터넷과 올레 모바일 가입자는 해당자가 아니겠네요. 해당자가 아니면 실망할 것이 아니라 다음의 클라우드나 네이버의 N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이제는 최대가 아니네요 :
네이버의 N드라이브에서 아래 그림에서 말하는 30G가 국내 최대라는 것은 잘못되었네요. N드라이브에서 10G에서 30G로 업그레이드할 당시에는 국내최대가 맞습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가 30G로 하기 전에 다음의 클라우드가 20G여서 네이버의 N드라이브가 10G였는데 20G를 업그레이드해서 30G로 했거든요. 
 


웹에 무료 공간을 주는 N드라이브,클라우드,유클라이드 용량 비교


클라우드용량 : 아래에서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다음의 클라우드,올레의 유클라우드를 비교했지만 언제 어느곳에서 용량이 늘어날 지 모르는데  현재 저장 용량은 아래와 같으니 여러분에게 적당한 것을 고르세요. 그러면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용량까지 계산한다면 당장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스카이 드라이브가 25G,구글 드라이브 5GB, 드롭박스의 2GB 등을 합치면 웹에서 무료 공간을 얻기가 어렵지 않겠는데요. 참고로 N드라이브 추가용량에 대해서는 2012/07/11 - N드라이브 기본용량과 추가용량을 보기 바라고,N드라이브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스카이드라브 추가용량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무료클라우드

N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다음)

유클라우드(올레)

용량

30GB

50GB

50GB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인 데이터 용량은 무료가 아닙니다. 데이터 비를 무료라 생각한다면 요금 폭탄을 맞습니다. 일반 페이지를 방문해도 데이터 비용이 들어갑니다. 데이터 용량이 통신비이니 없겠지만 있다면 통신비를 공짜로 제공하는 곳이 어디 있는지 말해 주세요. 와이파이로 주고 받는 데이터는 통신비가 아니다. 

현재 이벤트 중인데 이벤트에 당첨되면 클라우드 용량이 50G가 아니라 100G입니다.  자세한 것은 http://notice.tistory.com/1658을 보세요.  메일용량과 클라우드 용량을 합쳐 200G인데 현재 이벤트는 끝났습니다.


 
웹에서 회원가입은 용량이 2G : 올레는 개인 명의의 올레 고객이 아니면 50G 공짜는 아니어서 실망할 필요없이  N드라이브와 클라우드는 네이버와 다음에 회원가입하면 무조건 생깁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올레 인터넷(구 메가패스)를 사용하므로 올레 고객입니다. 

아래와 같은 해당사항인데 올레 웹회원에 가입하면 고작 2G가 공짜니 차라리 네이버의 N드라이브나 다음의 클라우드가 나겠네요. 그리고 월 5,000원에 20G라고요.... N드라이브는 네이버 회원이면 공짜로 30G를 주고 클라우드는 다음 회원이면 50G가 공짜인데 저는 월 5,000원을 들여 올레의 유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 돈주고 20GB 무료 체험을 해야 합니까? 올레의 유클라우드가 여러분에게 마음에 드는 서비스가 있다면 5,000원을 투자할 필요있을 것 같지만 클라우드를 이용하지 않는 저에게는... 여러분에게 적절한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N드라이브,클라우드,유클라우드의 업로드 용량과 장점

무료 클라우드의 업로드 용량 : 올레의 유클라이드는 웹에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유클라우드 매너저를 설치해야만 되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태블릿 PC에서는 어플만 설치하면 유클라우드 매니저 설치없이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N드라이브도 30G로 업그레이드될 때 파일 올리기가 200M로 제한이 있었는데 다음의 클라우드처럼 한번에 4G가 가능해서인지 N드라이브도 이제는 200M가 아니라 4G입니다.

무료 클라우드

N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다음)

유클라우드(올레)

업로드 용량

기본 2G

(AdobeAir 설치시 4G)

기본 2G

(스마트업로더 설치시 4G)

제한없음

(단, 웹에서 업로드시 300M)


N드라이브에서 업로드 제한은 아래 더보기를 보세요. 더보기 안의 내용에 대한 출처는 N드라이브 도움말입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올레의 유클라우드는 300M이상의 파일은 ucloud 매니저로 올려야 합니다. 

ActiveX 라는 말에 열받다 : 그런데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대용량 업로드시 아래 그림과 같은 제한이 있어 열받네요. 메일에 이어서 익스플로러(Intetnet Explorer)에서 ActiveX를 설치해야 4G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저같이 기본에서는 ActiveX가 안되는 크롬을 사용하니 올릴 수 없겠네요. 전에도 말했듯이 익스플로러외 파이어폭스,오페라,사파리 등에서는 ActiveX가 안됩니다.

  
◆ 다음,네이버,올레가 무료 클라우드의 용량 등 서비스에 경쟁적이니 그것을 보는 우리에게는 좋네요. 유클라우드와 클라우드가 용량이 50G이니 네이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는 다음의 클라우드가 20G였거든요. 3월인가 네이버에서 업그레이드했으니 까요. 여담으로 여기에 SKT나 U+까지 용량 전쟁에 뛰어들면 재미있겠네요.

◆ 다음(Daum)의 클라우드와 네이버의 N드라이브에서 앨범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592 를 보세요. 그리고 N드라이브를 앱으로 접속하라는 글인 http://min-blog.tistory.com/590 도 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