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OTG 젠더에 유용함에 관해 언급하고자 한다.

 

 

특정 키가 먹히지 않았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위해 몇 년 전에 구입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려고 했으나 특정 키가 먹히지 않았다. 어떤 사람은 스마트폰에 키보드가 있는데 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냐고 할 것 같다. 

 

그 당시 비싸게 주고 구입했는데 거의 사용을 하지 못했다. 구석에 처박아 두고 이제 사용하려니 고장...

 

 

느리다

 

나는 스마트폰 키보드가 치는 게 아주 느리고 PC 키보드가 익숙하다. PC 키보드는 안 보고 치지만 스마트폰 키보드는 보고 쳐야 하니 상대방 입장에서 내게 문자 등을 보내 답변 등을 받고자 한다면 늦어 답답할 것이다. 다행히 음성 키보드가 있어서 활용하기는 하지만 음성으로 말해야 하니 상황에 따라 많이 불편하다. 

 

 

OTG 젠더로 해결

 

그래서 방법을 생각했는데 몇 년 전에 구입한 OTG 젠더로 내가 노트북에서 사용중인 USB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OTG 젠더를 스마트폰에 장착하여 USB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OTG 젠더를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연결한 후 USB 키보드를 OTG 젠더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USB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OTG 젠더는 정말 편리하다

 

그 밖에도 OTG 젠더가 있으면 편리한 것이 많다. 예전 OTG 젠더와 USB 메모리를 연결한 후 USB 메모리에 있던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OTG 젠더가 없을 당시 USB 메모리에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등을 네이버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가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올려서 PC에서 받아 USB 메모리에 담아야 하는 아주 복잡한 과정을  거쳤다.

 

 

하지만 OTG 젠더가 생긴 후 USB에 연결한 후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등만 넣으면 되는 간단한 과정만 필요했다,. 이 과정에 예전처럼 PC, 네이버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는 필요 없었다. 

 

OTG 젠더는 스마트폰에서도 USB 메모리를 사용 가능하게 한다. OTG 젠더가 없으면 USB는 PC용이니 PC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할 수 있다. 

USB와 OTG 젠더가 합쳐진 OTG USB라는 것이  있다. OTG USB를 사용한다면 USB에 OTG가 있으니 OTG 젠더는 필요없으니 유용할 것이다. 

 

USB 마우스도 사용하고 있어서 OTG 젠더에 마우스도 연결했더니 마우스 사용도 가능했다. 스마트폰은 터치가 가능하므로 마우스 연결은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았지만 정교하게 터치해야 한다면 좋을 것이다. OTG 젠더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다루었다.

 

 

 

OTG 젠더로 USB,키보드,마우스 연결

OTG 젠더라는 것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USB 메모리, 키보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OTG 젠더를 찾다가 USB 온더고를 찾았는데 연관이 있어서 위키백과에서 USB 온더고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하

min-blog.tistory.com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할 것이다

 

그런데 내가 티스토리 앱을 사용해서 긴 글을 자주 써야 한다면 USB 키보드보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할 것이다. 왜냐하면 어플이 가로로 회전이 안돼 OTG 젠더가 많이 불편했다.

 

왜냐하면 내 OTG 젠더와 USB 키보드를 연결하는 선 때문이다. 선이 아래로 나와 앱이 가로회전이 안 되니 했다. 스마트폰이 약 10센티 정도 떠 있다면 좋은데 붙어 있으니 문제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