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 내가 알고 있는 PDF 변환, 3가지에 대해 적고자 하니 다루고자 한다. 3가지니 아직 적다.  

 

1. Adobe Acrobat Reader 이용

 

스마트폰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을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Adobe Acrobat Reader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다. 나는 구글 플레이에서 Adobe Acrobat Reader 앱을 설치하니 PDF 파일을 읽으려고 하면 아래 그림 1번과 같은 Adobe Acrobat 아이콘이 나타난다. 그리고 앱을 설치하면 공유 목록에 2번과 같이 Adobe PDF 변환이라는 것이 생긴다. 이 변환으로 사진,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변할 수 있는 것이다. 

 

 

변환은 구독해야 함

 

 

그런데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한 사람은 알겠지만 위 그림 3번과 같이 PDF 변환은 무료가 아닌 구독해야 하는 유료다. 문서, 이미지 변환인 PDF 만들기은 아래 그림 4번과 같이 월에 13,000원이다. 무료에 PDF 만들기가 포함되지 않았다. 반대로 구독하면 PDF 파일을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등으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료는 변환 불가능,  구독 가격

 

 

이 글을 쓰다 알았는데 문서 파일에서 한글인 hwp 파일을 변환하지 못하는 것을 알았다. 우체국쇼핑.hwp 파일을 공유(변환)하려고 했으나 목록에 Adobe PDF 변환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았다. HWP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는 오피스가 있으니 신경쓰지 않는다.

 

 

 

 

2. 온라인 PDF 도구 이용 1

 

무료로 변환하고 싶다면 온라인 PDF 도구인 홈페이지인 https://smallpdf.com/kr/ 등을 이용해야 한다. 거기는 kr도메인이 있는 것을 보니 한글이라 짐작을 했을 것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PPT(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JPG 등을 변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그 사이트는 온라인 PDF 도구다. 예전에 이 온라인 PDF 도구는 1시간 2개 변환이라는 제한은 있었는데...14일 무료체험을 하면 이 제한이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요금은 월 14,000원이고 연 126,000원이다.

 

 

온라인 PDF 도구 1

 

 

3. 온라인 PDF 도구 이용 2

 

 PDF로 https://convertio.co/kr/video-converter/에서도 변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 한글로 그림에 나온 파일 형식을 제외한 약 100개의 파일을 변환할 수 있다. 모르는 파일 형식이 너무 많아 제대로 변환될지 보장할 수 없다. 

 

변환 가능 파일 형식

 

 

PDF 파일은 문서 파일이므로 변환을 위해서는 문서에서 찾아야 한다. 가격에 무료 변환에 대한 제한은 안 나왔던데 어떤 제한이 있을지 모르겠다. 변환을 했는데 워터마크 등의 제한은 없었다. 가격을 보니 파일크기, 광고 등에 따라 요금이 다르니 아마 무료에서는 파일크기, 변환시간,광고 등 제한이 있을 것 같다. 참고로 PDF 변환은 많아도 가격을 보면 한글 번역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온라인 변환도구 2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