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6/04/25 - PDF를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 어플을 적을 때 불만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PDF 파일을 한글,엑셀,프레젠테이션 등으로 변환할 수가 있는 무료 앱이 없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앱 설명에 엑셀, 프리젠테이션도 변환된다고 설명됐는데 아마 유료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앱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아마 그것때문에 앱 평점이 3점대인 것 같습니다. 워드(word)도 변환은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iOS 운영체제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아닌 PC에서 한글,워드,엑셀,프레젠테이션을 변환할 수 있는 무료인 한글 프로그램을 찾다가 알PDF가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알PDF는 한글,워드,엑셀,PPT(프레젠테이션) 등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웹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변환하는 사이트도 있어 소개하려 했는데 그곳은 모두 영어인지라....한글이면서 무료는 알PDF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거기에 광고는 없었지만 광고와 비슷한 거슬리는 창이 떠서 귀찮지만요. 겪으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 것입니다. 알PDF가 유명해지면 거기에 광고가 들어갈 것 같습니다.



알PDF는 한국회사가 만든 것이라 HWP까지 고려하네요. 그리고 한글을 다루지 않았는데 HWPX라는 파일 형식이 나왔네요. 워드,엑셀,파워포인트도 2007년 이후부터 파일형식 마지막에 X다 알고 있습니다. 예로 워드인 doc인 경우 docx, 엑셀은 xls가 xlsx, 파워포인트인 ppt가 pptx로요. 맞나...


그런데 알PDF를 잠깐 다루면서 좋았던 점은 더보기 그림을 보듯이 공유로 PDF 파일을 클라우드로 저장하거나 메일로 PDF를 보낼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것은 몇 년 전에 2007인가 2013인가에 MS 오피스와 원드라이브가 연동되는 것을 처음 보았는데....알 PDF를 드롭박스(Dropbox)와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롭박스는 2GB,구글 드라이브는 15GB의 무료 공간을 제공합니다. 공유에 에버노트도 나왔는데 준비중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 클라우드는 없습니다.  


마인드맵 앱을 적으면서 구글 드라이브에 PC 앱인 Cacoo라는 것을 추가하면 한글로 마인드맵 등을 만들 수 있다고 적었습니다. 전에 봤는데 구글 드라이브 PC 앱에 PDF를 변환하는 앱이 있으니 찾아보세요. 그러면 인터넷에서 PDF를 변환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PC보다 무료인 다양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양함을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