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 하단에 다른 블로그의 RSS 주소를 알아서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하여 블로그 하단에 넣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른 블로그 내용이 나와도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았으나 워드프레스를 만지다가 위젯에 RSS 추가라는 것이 있어 해보니 보기가 좋아 관련 스크립트를 찾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여기에서 사용한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IE)가 아니고 크롬(Chrome)입니다. 크롬에서는 글의 날짜가 영어로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저도 모르겠는데 익스플로러에서는 한글로 나왔거든요.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제외한 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는 영어로 파이어폭스에서는 한글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스크립트 소스를 찾아 위와 같이 했습니다. 위 그림을 이 블로그 하단에 있는 것이니 그림이 아닌 실제로 보고 싶다면 이 블로그 아래쪽에 가면 됩니다. 


이 블로그에서 위와 같이 만드는데 사용한 RSS 스크립트는 아래 사이트에서 소스를 얻었고 소스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RSS가 있는 페이지는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을 보듯이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이트는 영어로 된 페이지입니다. 한국 사이트는 익스플로러만 따지는 경향이 있어서 한국 사이트에서 스크립트를 찾지 않습니다. 



적용은 위와 같이 아이프레임으로 RSS가 있는 페이지를 불러왔습니다. 이 블로그말고 저의 다른 블로그인 http://learn7.tistory.com에서는 글의 제목만 아니라 글의 내용도 나오게 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사각형 부분은 내용 요약인데 그것은 snippet 옵션을 주면 되더군요. 어떻게 하는지 몰랐거든요. 조만간 이 블로그의 RSS로 제목만이 아닌 내용도 나오게 할 것 같습니다. ㄱ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관련 그림이 나옵니다. 



여담으로 CD맨님의 블로그에서 본 글보관함(Archives)과 태그(Tag)를 블로그 하단에 배치하는 것이 좋아 보여 윗 그림을 보듯이 하단에 배치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은 이렇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니 헛수고하지 마세요.


아래 소개한 사이트는 jquery RSS 플러그인입니다. jquery를 사용하면 멋은 있는데 페이지가 무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jquery RSS 플러그인을 찾는다면 아래 사이트가 정답이 아닌가 합니다. 나중에 해보려 하는데 플리커에 대한 것도 있습니다. 왜 jquery 플러그인을 안 썼냐면 jquery 플러그인을 이 블로그에서 많이 쓰니 다른 것과 충돌해서요. 그래서 저는 dynamicdrive 스크립트와 jquery 플로그인을 혼합해 사용합니다. 그러면 충돌이 없거든요.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