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달 전에 box 클라우드에 대해 조사하려고 PC에서 접속하니 영문으로 된 홈페이지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box 클라우드 한글 서비스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어제 스마트폰에서는 어떨까 하고 알아 보았고 한글이면서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예전에 BOX 클라우드를 PC에서 접속하면 한글이 가능했단 것으로 알고 있었거든요. 아니었나 ?  


BOX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것이 편하지만 PC에서는 항상 영어가 아닙니다. PC 홈페이지가 비록 영문이지만 Log in(로그인)을 누르는 순간 영문이 아닌 한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한글화 작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아래 그림은 BOX의 업그레이드 안내문이며 한글입니다. 제가 즐겨 사용하지 않아 자세히 적지 못하겠습니다.



이만 PC에 대한 얘기는 접겠습니다. 제가 BOX 클라우드를 알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가입하고 무료로 10GB를 얻었습니다.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박스에 가입하면 10GB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box를 검색해서 box 앱을 설치하고 설명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으며 아이폰인 iOS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LG GK에 설치했습니다.



BOX 기능 중에 워드,엑셀,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 등 파일 만들기에 대해서만 적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가 구글 오피스, 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는 네이버 오피스,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는 MS 오피스 및 MS 오피스 온라인를 사용하는 것처럼 BOX에서는 Smart Office 2라는 앱(어플)을 사용하여 워드,엑셀,파워포인트,텍스트 문서를 만듭니다. BOX를 사용해본 적이 없다면 Smart Office 2를 모를 것입니다. 저도 몰랐거든요.




다만 아쉬운 것이 인터넷과 PC에서 문서를 만들 수 없다는 것입니다. 구글 오피스,네이버 오피스, MS 오피스, MS 오피스 온라인은 인터넷에 연결만 된다면 PC에서 엑셀 등을 만들 수 있거든요. 요즘 오피스 등 여러가지를 보면 모바일 우선을 전략인 것 같습니다. 오피스는 아닌데 이 블로그가 부트스트랩 3인데 부트스트랩 3이 모바일 우선이잖아요. 부트스트랩 2는 PC 우선이었나 ? 


맺으면서 무료 공간을 주는 안정적인 클라우드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예전처럼 서비스를 종료할 것 같지 않은 다음 클라우드같은 서비스는 제외입니다. 용량만 많으주면 뭐합니까...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돈이 안 되면 종료하는데...

  • 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 : 30 GB
  • 구글 드라이브 :15GB
  • 원드라이브 :15GB
  • 박스 :10 GB
  • 드롭박스 : 2GB


반응형

'정보/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1. 2016.03.07 18: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이카루스 2016.03.08 1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은 이제 카카오밖에 생각이 나지 않는 듯..ㅜㅜ
    네이버 N드라이브는 제가 잘 이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계속 되었으면 하네요..!!

    • BlogIcon 백전백승 2016.03.08 1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금 얘기지만 다음 클라우드는 국내에서는 용량만 많았지 나중에 수익이 나올 구석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제 생각에는 처음과 달리 나중에는 그냥 서비스 차원... 그리고 용량 말고는 다른 클라우드와 차이점이 없더라고요.

Close 방명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