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로마키는 두 영상을 합성하는 작업이다. 아래 영상으로 설명하면 기사 캐스터가 지도 배경이 아닌 녹색 배경에서 지도가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그리고 크로마키 작업으로 녹색 배경에서 작업한 여성 영상과 지도 영상을 합성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기상 예보가 된다. 만약 녹색 천으로 여자 몸을 가린다고 없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이것은 크로마키라 하고 아래 두 영상을 보면 크로마키에 대해 이해가 될 것이다. 

 

 

크로마키 작업에 일반적으로 녹색, 파란색을 사용하고 위 두 번째 영상을 보듯이 만약 여성이 배경색과 동일한 색을 포함한 의상을 입는다면 사라지게 된다. 크로마키 작업은 아래에서 적지만 특정 색을 투명하게 하는 것이다. 만약 배경이 녹색인데 의상에 녹색이 포함됐다면 의상의 녹색 부분이 투명하게 돼 지도가 보이게 된다.


Kdenlive에서는 아래 녹색 배경을 투명하게 한 후 두 번째 영상을 합성하여 세 번째처럼 할 수 있다. 참고로 동영상은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은 https://ezgif.com/video-to-gif에서 했다. 그리고 영상은 https://pixabay.com/ko/에서 구했다.

 


기본 크로마키

 

1. 타임라인에 영상이 두 개이므로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과 오디오 트랙 두 개를 만들었다. 어떤 사람은 처음부터 두 개의 동영상과 오디오 트랙이 있을 것이다. 참고로 며칠 전, 적었듯 오디오가 있는 영상을 트랙에 삽입하려면 동영상 트랙에 반드시 오디오 트랙이 있어야 한다. 참고로 사용한 버전은 21.08.3이다.

 

 

2. 배경이 될 영상은 아래에 있어야 하니 아래 그림처럼 볼 영상은 V1 트랙에 삽입했다. 그리고 V2에 녹색 배경의 여성 영상을 삽입했다. 

 

 

3. 영상에 크로마키 효과 적용을 위해 아래 그림 효과 > 알파, 마스크 및 키잉 > 크로마키:기본을 끌어서 녹색 배경의 여성이 포함된 영상에 끌어서 놓는다. 투명인 곳을 지정하기 위해 1번 스포이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오른쪽 녹색 부분을 클릭하면 투명이 된다. 그러면 아래 볼 영상이 보인다.

 

크로마키1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아래에 있는 영상이 보인다. 만약 여성의 머리카락을 배경과 동일한 녹색으로 염색했다면 머리카락도 투명이 됐을 것이다. 외국인 중에 녹색 눈이 있기 때문에 파란색을 사용하기도 한다. 

 


고급 크로마키

 

샷컷에서도 크로마키 기본만 사용해서 고급인 Chroma Key: Advacnced(Color Selection)을 사용하는 법을 모르겠다. 아래 그림처럼 고급인 Chroma Key: Advacnced(Color Selection)은 샷컷보다 옵션이 많은 것 같다. 고급 옵션을 사용할 만큼 고난도 작업을 하지 않아 모르겠다. 

 

Chroma Key: Advacnced(Color Selection


유튜브 등에서 크로마키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다른 영상과 합성할 수 있다. 그런 것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설명했다.

 

 

유튜브 다운로드와 크로마키 소스

100% 무료인 비디오 편집기 등을 다루다 보면 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래 무지개 반짝임이라는 효과를 포함한 다수의 멋진 다양한 효과를 샷컷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아

min-blog.tistory.com

 

나는 유튜브가 아닌 Pixabay에서 크로마키 소스를 다운로드해서 영상과 합성해 아래와 같은 영상을 만들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