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구글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면 다양한 통계치를 얻을 수 있다고 적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면 내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 밀리는 것에 대한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유입이 줄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네이버 검색에서 밀리는 것은 저의 블로그만이 아니라 티스토리 전부의 현상입니다. 그나저나 네이버 검색을 생각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 하나....그리고 티스토리가 네이버 검색에서 밀린다는 글은 다음뷰(http://v.daum.net)  IT/과학의 인터넷 부분을 보면 많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은 이 글에 NHN(네이버) 공식 운영진이 단 댓글을 인용했는데 아래 박스안의 링크에 가면 네이버 블로그외에 다른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서 밀린 것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 페이지를 요약하자면 네이버의 검색 정책은 변한 것이 없으며 오류라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에서 보세요.

네이버 공식블로그 운영진입니다. 지난 주 저희 블로그 검색 서비스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습니다. 현재 정상화 진행 중이며 13일 오전까지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담당자가 공식블로그에 올린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http://naver_diary.blog.me/150140493577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면 특정한 날의 유입수를 바로 알 수 있거든요. 티스토리 유입경로에 나오는 유입 경로에 나오는 것은 누적 통계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 때 부터 누적된 것인 누적통계잖아요. 올해 6월 8일에 네이버로 부터 얼마의 유입이 있었는지  정확히 말할 수 있나요?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으므로 정확히 말할 수 있는데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1,231입니다. 티스토리 통계와 구글 애널리틱스의 통계가 다른 이유에 대해서는 모르니 질문마세요.



위 그림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6월 8일 유입경로에 대한 통계인데 어디로 부터 얼마의 유입이 있었고 유입퍼센트 등을 알 수 있습니다. 6월 8일을 보면 네이버 유입이 1,231이고 퍼센트로는 66.29%네요. 토요일에 네이버 유입이 적어 6월 9일 유입에 대한 통계를 보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유입이 고작 419이고 위에서는 naver(네이버)와 daum(다음) 유입이 차가 40.01%였는데 아래는 고작 11.1% 차이네요. 저의 블로그는 메타블로그나 타 사이트에서 유입이 별로 없어서 방문수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어제 유입통계를 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다음이 네이버를 앞질렀네요.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하면서 한 번도 다음(daum)이 네이버(naver)를 앞선 적이 없었거든요. 몇 년만 지나면 다음이 네이버 유입을 앞설지 모르겠네요. 그 사이 네이버 검색 정책이 바뀐다면 모르겠지만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미국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것을 감안해 주세요.



여기서 말하고자 한 것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면 풍부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는 특정한 날 어떤 곳에서 얼마의 유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통계에서 앞서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네이버 유입이 얼마나 큰 타격이 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많이 듭니다. 유입이 천명도 안될 것 같네요. 글을 적는 지금쯤이면 2천명이 넘어야 되거든요. 어제 방문수를 봤더니 천명을 넘어 1032 네요. 지금은 오류를 어느 정도 해결됐는지 네이버로 부터 유입이 많이 들어오네요. 13일 오전까지 오류를 수정한다고 했으니 지켜봐야 겠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계속 네이버 블로그가 블로그에서는 앞서 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가 블로그에서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으나...티스토리에서 자유성만 없다면.....블로그를 할 때 자유성을 사용하지 않으면...네이버 블로그가 자유성을 강화한다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