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에서 만나는 메시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저는 분명 크롬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익스플로러가 뭐지 할 것 같은데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깔린 인터넷 서핑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것이 익스플로러(IE)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깔린 브라우저는 사파리(safari)이고 갤럭시 시리즈 등 안드로이드폰인 경우는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입니다. 브라우저에 대한 이야기를 할려고 한 것이 아니니 이쯤하고 아래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자주 보는 메시지에 대해 적겠습니다.


- 동영상에서 링크걸기를 할 때 -


네이버 블로그에서 링크걸기를 익스플로러(IE) 6이상이 아닌 크롬 등에서 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을 보게 됩니다. 하드디스크가 아닌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삽입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를 접하지 않았다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저는 크롬을 사용한다고 했으니 당연히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볼 것입니다. 위 메시지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할 때 접한 메시지입니다.


 

- 그림을 삽입하려 할 때 -


- 투표를 삽입하려할 때- 


- 지도를 삽입하려 할 때 -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를 스마트에디터라고 하는데 스마트에디터에서 그림,투표 및 지도를 삽입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크롬에서 이 글에서 보는 메시지를 보지 않기 위해서 IE 탭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위 메시지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면 접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면 익스플로러로 갈아 탈 것입니다. 지도 첨부를 보면 알겠지만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는 아니지만 아래 그림을 보면 네이버는 파이어폭스(Firefox)를 어느 정도 고려합니다. 네이버 툴바의 경우도 파이어폭스(firefox)용이 있습니다. 참고로 Microsoft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아니라 네이버 서비스에서 위와 비슷한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메시지는 크롬으로 네이버워드(오피스)에 접속했을 때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메시지에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가 아니면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플로러만 브라우저이고.....익스플로러에서만 지원하는 웹오피스를 만들고....



그리고 네이버의 N 드라이브에서 크롬으로 파일을 메일로 보내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된다. 참고로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이고 이것을 줄여서 IE라고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비롯한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 등에서 위와 같은 메시지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그리고 설치한 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구 테터툴즈),텍스타일에서도.....네이버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메시지.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