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오토캐드 등 캐드프로그램, 마야/3DS MAX 등 3D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프로그램의 가격 등을 적고자 한다.

 

캐드 프로그램,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캐드 프로그램인 오토캐드(AutoCAD), 3D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프로그램인 먀야(Maya), 3ds MAX 등을 오토데스크에서 만들고 그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의 3D 기계 설계 및 3D 프린팅 프로그램인 Fusion 360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오토캐드, 마야, 3ds 맥스 등의 제품은 오토데스크 제품으로 오토데스크는 3D 설계,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다.

 

온라인으로 제품 구매해야 하는 이유

 

온라인으로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서 오토캐드, 마야, 3ds 맥스 등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 3년 서브스크립션 10% 할인 : 오토데스크 제품의 3년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하면 연간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하여 3년 동안 갱신할 때와 비교해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 빠르고 안전하게 안심 구입 : 오토데스크 온라인 구입은 빠르고 간단하며 SSL 암호화로 보호된다. 또한,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하면 소프트웨어를 즉시 다운로드하고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 할 수 있다.
  • 오토데스크의 30일 이내 환불 정책 : 오토데스크의 환불 보장을 통해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안전하게 이용한다.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완전히 만족하지 못할 경우 1년 또는 3년 서브스크립션 구매 금액을 전액 환불한다.  

 

오토캐드와 오토캐드 LT 차이

 

오토캐드 등 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건축가, 엔지니어 및 시공 전문가가 정밀한 도면을 제작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런데 오토데스크 캐드 프로그램에 오토캐드(AUTOCAD)오토캐드(AUTOCAD) LT가 있다. 오토캐드는 2D와 3D 모두 가능하지만 오토캐드 LT는 3D가 빠져 2D만 가능하다. 그러니 아래 그림에서 가격을 보면 저렴하고 오토캐드는 3D 모델링이 가능하여 그밖의 기능이 많으니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다. 

 

비교 1

 

위 가격은 멤버쉽 1년 가격이고 아래에 1개월과 3년 가격이니 참고했으면 한다.  오토캐드로 계산할 경우 1개월 멤버쉽으로 1년을 사용할 경우 2,996,400원이니 1년 멤버쉽으로 사용할 경우 986,315원을 아낄 수 있다. 만약 3년이면 더 커져 2,958,945원을 아낄 수 있다. 그리고 1년 멤버쉽을 3년 사용할 경우 605,522원을 아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장기간 사용할 경우 장기 멤버쉽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비교 2 : 오토캐드와 오토캐드 LT

 

오토캐드 등 3D 캐드 프로그램

 

위에서 캐드 프로그램인 오토캐드오토캐드 LT의 차이에 대해 적었다. 차이가 가격도 있었지만 위에서 적었듯 오토캐드 LT2D이고 오토캐드는 2D만 아니라 3D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3D 캐드 프로그램에 오토캐드(AutoCAD)도 있지만 Revit, Inventor, Civil 3D, Fusion 360 등도 있다.

 

  • Revit는 강력한 BIM(빌딩 정보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여 건물을 계획, 설계, 시공 및 관리할 수 있다. Revit에 부담을 느끼니 합리적으로 오토캐드 LT와 Revit LT를 결합한 AutoCAD Revit LT Suite라는 제품을 만들었다. 이 제품은 데스크톱용 건축 설계 생성 및 문서화를 위해 간소화된 2D CAD 및 3D BIM 도구라 할 수 있고 가격은 아래와 같다. 

 

AutoCAD Revit LT Suite 가격

 

  •  Inventor는 3D 기계 설계, 시뮬레이션, 시각화 및 문서화를 위한 전문가 수준의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 도구이다.
  • Civil 3D : 토목 엔지니어링 설계 소프트웨어는 BIM(빌딩 정보 모델링)을 지원하며 다양한 통합 기능으로 제도, 설계 및 시공 문서 작성을 개선한다.
  • Fusion 360은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개발 공정의 단절을 해소하고 기존 CAD, CAE, CAM 및 데이터 관리에 의한 병목 현상을 해결한다.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를 긴밀하게 연결해 주는 차세대 데이터 중심 플랫폼이다.

 

비교 3 : 3D 캐드 프로그램

 

마야, 3DS MAX : 3D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프로그램

 

마야(Maya)는 영화, TV 및 게임을 위한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로 광활한 세계, 복잡한 캐릭터 및 눈부신 효과를 제작할 수 있다. 3ds 맥스는 디자인 시각화, 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3D 모델링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다.

 

아래 3개 프로그램의 가격, 기능 등의 비교가 도움이 된다. 3DS MAX인 경우 저렴한 가격의 LT 제품은 없지만 마야(MAYA)인 경우 마야 LT이 제품이 있다. 다른 제품처럼 월별 멤버쉽이 있으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비교 4 :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아래 그림에서 마야 LT 제품도 다른 제품처럼 월별 멤버쉽이 있으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오토캐드 LT도 그렇지만 마야 LT도 월별 멤버쉽은 만 원대다. 그리고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3DS 맥스 가격을 볼 수 있다.

더보기
3ds 맥스

마야와 마야 LT 가격

 

캐드 프로그램, 3D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프로그램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