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몇 년 전부터 김프, 잉크스케이프, 샷컷, 블렌더, OBS를 익히고 있다. 김프, 잉크스케이프, 샷컷, 블렌더, OBS는 개인을 포함해서 회사 등에 무료인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김프, 잉크스케이프, 샷컷, 블렌더, OBS 프로그램이 스마트폰, 태블릿인 모바일 기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유료 프로그램인 포토샵, MS오피스, 한컴오피스 등은 알고 있듯이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후에 내가 PC를 구입하지 않고 태블릿 PC를 구입한다면 김프, 잉크스케이프, 샷컷 등을 익히는 것이 무의미할 것 같았다.

 

그래서 만약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캡컷(CapCut)이라는 앱을 익히려 한다.


 

이 블로그에서 PC에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Shotcut) 대해 적었다.  샷컷을 사용하면서 전환, 크로마키, 마스크 등의 기능을 사용하면서 해당 앱에서 유료가 아닌 무료로 그 기능을 지원하는지 살펴봤다.

 

다양한 동영상 앱을 보다가 그래도 해상도 지원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크로마키, 마스크 등 기능을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어 캡컷(CapCut)을 선택했다. 예로 아래 그림을 캡컷에서 지원하는 크로마키 기능으로 두 개 동영상을 삽입하여 뒤에 동영상을 보이게 할 수 있다.

 

캡컷 크로마키

 

아래는 크로마키로 초록색을 투명하게 하여 뒤에 나오는 동영상을 나오게 한다. 샷컷에서 동영상을 추가할 때 트랙을 추가하는데 캡컷에서는 PIP로 동영상을 추가했다. 그래서 동영상에 크로마키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어떤 앱은 크로마키를 지원하나...

 

크로마키로 합성한 결과

 

위 애니메이션 마지막을 보면 CapCut(캡컷)으로 만들었다는 기본 엔딩을 그냥 두었다. 이것을  설정 등에서 없앨 수 있다. 아래 그림 설정에서 기본 에딩 추가를 해제하면 옆 그림을 보면 동영상 마지막에 엔딩이 없다. 만약 마지막에 기본 엔딩이 있으면 삭제하면 된다. 

 

아래 더보기 안 동영상에 캡컷에서 크로마키와 마스크를 사용에 대한 영상을 볼 수 있다. 아래 동영상 녹화는 XRecorder를 사용했으며 편집을 캡컷으로 했다. 첫 번째 영상은 크로마키에 대한 것이고 두 번째 영상은 마스크에 대한 영상이다.

 

더보기

 

 

 


 

캡컷(CapCut)에 스티커와 편집 효과라는 것이 있어서 따로 스티커를 위한 이미지나 효과를 찾을 필요 없었다. 만약 샷컷에서 스티커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지로 불러와야 한다. 샷컷에서 동영상에 효과를 주고 싶다면 효과 동영상이 있어야 한다. 

 

편집 효과와 스티커(캡컷)

 

캡컷을 사용하니 기능이 많은 샷컷과 간단한 윈도우10에 기본인 비디오 편집기를 혼합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 예전에 비디오 편집기에 있는 효과를 샷컷에 적용했었다. 초록색 배경에 효과를 적용 후 샷컷에서 초록색 배경을 삭제했다. 한마디로 샷컷에는 효과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어떤 사람은 티스토리를 워드프레스와 네이버 블로그를 혼합한 것 같다고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