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웨일도 크롬처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런데 웨일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직접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적지 않았다. 왜냐하면 쉬워 알 것 같아 적지 않았고 간단히 설명하고만 넘어갔으나 이 글에서 자세히 적고자 한다.

 

 

웨일에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크롬에서 설치하는 방법과 동일하다. 크롬에서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여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되는 것과 동일하게 웨일에서도 크롬웹스토어에 이동하여 Chrome 추가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웨일스토어(whale store)에서는 웨일에 추가이고 크롬웹스토어(chrome 웹스토어)에서는 Chrome에 추가라는 버튼을 눌러야 된다. 아래 그림의 브라우저는 웨일이고 브라우저 상단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에서 하나는 웨일 확장 프로그램이고 나머지 12개는 모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좌: 웨일스토어 - 우: 크롬웹스토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

 

웨일에서는  크롬웹스토어로 이동은 점 세 개를 누른 후 확장 앱에서 1번인 호환 스토어를 선택하면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한다. 참고로 다크모드로 설정한 웨일에서 설명한다. 예전에 웨일에서 다크 모드 설정에 대해 설명했다.

 

 

호환스토어 : 크롬웹스토어

위에서 말했듯 웨일 상단에 설치한 13개 확장 프로그램에서 12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그 확장 프로그램에서 하나만 웨일 스토어에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다. 하나는 웨일을 사용하니 웨일 스토어에서 설치한 것이다.

 

웨일은 사이드바에도 웨일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데 구글킵, 네이버 메모를 설치하고 있다. 예전에 적었지만 웨일 상단에 크롬 웹스토어에 구글 킵을 설치했었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제거한 후 웨일 스토어에 있는 구글 킵을 설치했다. 참고로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모든 확장 프로그램이 웨일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

 

크롬 웹스토어(호환 스토어)에 있는 모든 확장 프로그램이 모두 웨일에서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삼성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 웹스토어(호환 스토어)로 이동하여 삼성 인터넷 크롬확장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한다. 삼성 인터넷 확장프로그램은 아래를 클릭하거나 크롬웹스토어에서 삼성이라는 검색어로 찾을 수 있다. 혹시 웨일에서 크롬웹스토어(호환스토어) 주소를 찾는다면 위 글을 제대로 읽지 않았다.

 

 

삼성 인터넷

다른 디바이스에서 북마크를 사용하려면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chrome.google.com

 

삼성인터넷 확장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한 후 아래 그림 1번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른다. 창이 나오면 2번 확장 앱 추가 버튼을 누르면 3번처럼 삼성인터넷 확장 프로그램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웨일에 삼성인터넷 설치

 

 

모바일 브라우저로 웨일(Whale)이나 크롬(Chrome)도 있지만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nt)을 많이 사용하니 삼성인터넷 확장 프로그램을 예로 들었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삼성 계정을 사용하여 크롬(Chrome)의 북마크를 공유할 수 있다. 

 

삼성인터넷 확장프로그램 - 모바일 브라우저 통계

 

참고로 위 모바일 브라우저 통계는 gs.statcounter.com/에서 무료로 얻었다. 아래 그림은 이 블로그에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올해 이 블로그 방문자의 브라우저 통계로 삼성 인터넷(Samsumg Internet) 사용자가 상당히 많다. 

 

 

브라우저 통계(PC+모바일)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