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고 받는 인터넷팩스인 하나팩스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사무실 등 공간에 팩스 기기를 갖추지 않고 PC나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보내고 받는 인터넷팩스를 이용하면 아주 편하다. 우리나라 사람 대다수가 스마트폰이 있으니 1인 1 팩스라고 할 수 있다. 길가다가 생각나면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보내거나 확인할 수도 있다. 그러니 이용하는 회사가 아래처럼 다양하다. 

 

 

고객사 일부

 

가만히 비용적인 면을 생각하면 일반 팩스를 사용하면 팩스 기계, 팩스를 받을 때 출력할 종이값, 팩스를 인쇄할 토너값 비용이 생각난다. 하지만 인터넷 팩스를 사용하면  이 중에 사용 신청을 하는 비용만 든다. 팩스 기기가 없으니 팩스가 고장나서 팩스를 못 받았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인터넷 팩스 서비스에  팩스를 확인할 수 있으니 종이와 토너(잉크) 비용이 없다. 24시간 팩스를 받을 수 있다.

 

팩스 보내기

팩스를 받는 분이 팩시밀리 사용 사람이더라도 얼마든지 전송 가능하다. 인터넷 팩스 이용자에게만 전송 가능한 것이 아니다. 

 

  • 팩스를 보낼 때 인쇄하여 보내는 것이 아니라 한글, 워드,엑셀, 파워포인트,PDF 등 28개 파일 형식의 다양한 문서나 이미지 파일 그대로 보낸다. 
  • 인터넷 팩스의 단점 중에 하나인 종이문서 발송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스캐너에서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스캐너에 종이를 넣고 클릭 2번으로 파일 첨부까지 완료된다. 종이문서 발송 시 매번 스캐너의 해당 문서를 넣고 해당 모델의 스캐너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스캔을 하고 파일로 저장한 후 해당 파일을 첨부하는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 없다. 
  • 팩스 문서에 빠진 문구를 집어넣거나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마치 실제로 서명을 하거나 도장을 찍은 것처럼 팩스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지우개 기능을 통해 팩스 문서를 재발송할 때에도 매우 편리하다.

 

팩스 수신

팩스 보낼 때 팩시밀리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듯이 반대로 팩시밀리에서 전송하는 팩스를 수신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 나왔듯 쓰던 팽생 팩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그밖의 수신 특징은 그림 아래에 정리했다.

 

 

  • 할당받은 번호를 고유의 번호로 장소에 관계없이 바꾸지 않고 사용 기능하니 비즈니스 신뢰도 유지에 효과적이다. 즉, 바뀌지 않는 평생 팩스 번호를 사용 가능하다. 
  • 무제한 수신으로 수신된 팩스를 서버에 지속적으로 보관하여 중요한 팩스의 장기적인 보관을 보장한다. 그리고 팩스를  팩스 수신이 많을 경우 손쉽게 용량 추가도 가능하다. 즉, 팩스를 영구적으로 저장할 수 있으니 받은 팩스 문서를 잃어버릴 걱정이 없다. 
  • 서울, 경기, 주요 광역시 02, 031 등 일반 팩스 번호도 사용 가능하다. 웹퍡스 서비스는 팩스 기기와 똑같이 팩스번호를 이용해 수신하고 발송한다. 인터넷전화로 많이 쓰이는 070 번호에서부터 일반 번호의 착신 전환을 통해 서울(02), 경기(031), 인천(032), 대전(042), 부산(051) 등 일반 지역별 팩스 번호도 사용 가능하다.
  • PC에 팩스 수신 알리미만 설치해 놓으면 실시간으로 수신된 팩스가 있는지 확인하며 트레이에서 알람 창들 띄워 달려줘 팩스 수신 확인들 위해 불편한 확인들 반복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 전화에도 수신거부가 있는 것처럼 팩스도 특정 번호로 수신거부를 설정할 수 있어 광고 팩스를 받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중요하지도 않은 스팸 팩스에 대한 알림을 받는 것도 귀찮다.

이용요금 및 회원가입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47장을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다. 조건 없이 47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만약 팩스수신번호를 신청하지 않는다면 11장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비용1과 무료 제공 팩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발송 요금은 항상 일정하지 않고 외국은 나라마다 다르다. 국내 팩스 발송 42원이니 충전 비용으로 계산하면 1,974원이다. 무료 충전이 2,000원이니 국내 팩스 발송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만약 장당 80원인 국제 발송인 미국이면 25장이 무료라는 계산이 나온다. 회원가입하면 무료충전이 2,000원이다.

 

비용 2 및 충전

아래 더보기 안에 인터넷팩스인 하나팩스 소개영상을 볼 수 있다. 이 글과 상관없이 새 에디터에서 유튜브 영상을 바로 삽입해보고 싶었다. 기존에는 반응형을 만들기 위해 태그를 삽입했다. 태그를 삽입해야 반응형으로 만들어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크립트를 삽입했다.

더보기

 

하나팩스 소개영상

인터넷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