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잉크스케이프에서 필터로 파내는 효과를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물방울 그림자를 이용할 수도 있고 두 번째는 도려내기 발광이라는 필터를 이용할 수 있다.

 

필터 2개

아래 그림처럼 물방울 그림자 필터를 사용하면 도려내기만 할 뿐 그림자까지 추가하지 않는다. 만약 그림자까지 추가하고자 한다면 물방울 그림자를 한번 더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도려내기 발광을 하면 도려내기를 하면서 텍스트와 동일한 색으로 그림자까지 추가한다. 내 생각에 그림자를 추가함으로써 발광 효과를 주는 것 같다. 아래 두 번째 그림처럼 그림자 부분을 확대해 보면 알겠지만 텍스트 색과 일치한다. 텍스트 색을 변경하면 그림자 색도 변경된다. 

 

 

 

그림자 색을 수정하려고 해도 수정할 수가 없다. 그림자 색은 정해져 있다. 그림자 색은 텍스트 색이다. 만약 그림자 색을 설정하고 싶다면 물방울 그림자를 사용해야 한다. 아래 글에서 물방울 그림자 필터를 사용하여 그림자를 효과를 삽입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필터로 그림자 만들기

아래 글에서 필터를 이용하지 않고 그림자를 만들었다. 하지만 필터를 그림자 만드는 법을 몰라 그런 것이지 알았다면 그림자를 고생해서 다른 방법으로 만들지 않았을 것이다. 잉크스케이프로

min-blog.tistory.com


잉크스케이프 영문판으로 보면 도려내기 발광Cutout Glow라 한다. 그리고 물방울 그림자Drop Shadow라 한다. 물방울 그림자를 Drop Shadow라는 것을 알았을 때 ...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