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부피가 큰 상품을 배송받는 것에 대해 적고자 한다. 제주도나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부피가 큰 상품은 배송불가인 경우가 많다.

 

 

배송불가는 속상하다

 

오래전 침대 구입할 일이 있어서 가격이 궁금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격을 봤다. 상품의 질은 모르겠지만 가격이 괜찮은 상품이 많았다. 그런데 대부분 상품은 제주도나 도서지역은 배송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괜찮게 본 대부분이 그랬다.

 

오프라인보다 비대면인 온라인에 종류도 많고 가격도 훨씬 저렴해서 본다. 부피가 큰 상품은 제주도나 도서지역에 배송 불가인 경우가 많아 속상하다. 



침대뿐만 아니라 냉장고 등 부피가 큰 상품 대부분 그렇다. 오래전에 TV를 살펴봤는데 크면 배달을 안 해주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도 배송해주는 경우가 있었는데 배송 중 파손은 각오해야 한다. 파넬이 파손돼 도착해 교환했다. 부피가 큰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입할 때 항상 체크하는 것이 배송 가능 여부다.



로켓배송 상품은 배송 가능

 

얼마 전에 내가 사는 지역에 로켓 배송한다는 것을 알고 구입 목적은 아니지만 침대를 살펴봤다. 쿠팡 로켓 배송은 다른 배송과 다른 것 같다. 쿠팡에서 로켓 배송이 가능한 상품으로 필터링한 후 배송을 살펴봤는데 내가 거주하는 지역인 제주도에 배송불가라는 문구는 없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 상품은 상품 옆에 2번처럼 로켓 아이콘과 날짜가 있으면 된다. 그런데 나는 상품에서 로켓배송 상품만 나오게 하기 위해 1번을 선택하여 필터링한다. 즉 1번인 로켓으로 필터링하면 3번에 나왔듯 상품 합이 19,800원이면 도선료인 추가배송료가 없는 무료배송이다. 내가 인상적으로 본 것은 로켓배송 상품은 모두 배송을 해준다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배송불가를 많이 봤기 때문에 배송해준다는 것이 어디인가 했던 것이다.

 

 

 

나중에 제주도나 도서지역에 부피가 큰 상품을 배송받게 되면 배송료가 많이 지불해야 된다는 것도 알게 된다. 예전에 나는 TV를 2만 원에 배송받았다.

 

로켓배송 상품이 아니면 배송불가

 

여하튼 로켓으로 필터링하지 않으면 로켓배송 상품을 포함한 모든 상품이 나타나고 로켓배송 상품이 아니면 배송불가일 확률이 아주 높다. 내가 로켓배송 상품이 아닌 아무 상품이나 선택하고 배송을 봤는데 4번처럼 배송불가라고 나왔다. 

 

예전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주 좋은 가격의 상품을 봤는데 제주도와 도서지역의 경우 배송불가...

 

 
내가 로켓배송이 아닌 모든 상품을 살펴본 것은 아니지만 내 생각에 대부분이 제주도나 도서지역은 배송불가일 것이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다른 쇼핑몰에서 보니 모두 배송불가였기 때문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