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캡처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에디터를 사용할 때는 플래시 때문에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새 에디터를 사용하므로 웨일을 가끔 사용하고 주로 크롬을 사용한다. 혹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구에디터의 플래시 때문에 골치라면 웨일 브라우저를 권한다.

 

웨일 브라우저도 크로미움을 기초도 해서 크롬웹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어 확장 프로그램 대부분을 설치할 수 있다. 그렇다고 모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는 것은 아니다. 

 

 

어쨌든 웨일을 설치하면 확장 프로그램 없이 캡처할 수 있다. 웨일에 기본적으로 갖춰진 기능이다. 웨일을 사용하면서 캡처는 대단한 기능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크롬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얼마든지 캡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혹시 쓸만한 캡처 확장 프로그램이 있나 검색해봤다. 왜냐하면 나중에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클라우드레디라는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크롬에서 캡처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클라우드레디의 브라우저는 크롬이 아니지만 크롬과 아주 비슷한 크로미움이다. 그리고 크로미움의 확장프로그램은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과 동기화된다.

FireShot 확장프로그램

 

그래서 찾은 확장 프로그램이 한글을 지원하는 FireShot이다. 크롬 웹스토어 캡처 프로그램에서 평점이 높고 리뷰에서 한글 리뷰도 많다. 아래 페이지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설치할 수 있다. 

 

 

 

캡춰 (전체 웹 스크롤) - FireShot

캡춰 (전체 웹) 편집 및 저장 (PDF/JPEG/GIF/PNG) 업로드, 인쇄 보내기 OneNote, 클립보드 혹은 E-mail.

chrome.google.com

 

FireShot은 영역 지정, 웹 스크롤 캡처, 현재 화면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캡처한 것은 이미지(PNG, JPG)만 아니라 PDF(링크 포함)로 저장할 수 있으며 지메일(Gmail)을 통해 PNG, JPG, GIF 형식으로 보낼 수도 있다. 아마 우리나라 사람이 만들었다면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 등을 포함했을 것이다.  참고로 FireShot의 웬만한 것은 한글인데 홈페이지는 영문이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FireShot

FireShot 구매하면 

 

설치하면 무료인데 유료인 Pro 버전을 구매하면 아래와 같은 특징을 지원한다. 단지, 캡처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내 경우 캡처한 이미지에 주석 달기, 보내기 등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웨일 등 브라우저에 있는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 굳이 캡처할 수 있는 무료로 제공하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브라우저에 있는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 

 

  • 직접 링크가 있는 PDF 파일에 스크린 샷 저장 
  • 웹 페이지의 스크롤 영역과 같은 특정 요소 캡처
  •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탭을 캡처하고 단일 PDF로 저장
  • 스크린 샷 편집 : 자르기, 크기 조정, 텍스트 및 화살표 주석 추가, 영역 흐림 및 다른 효과 적용
  • OneNote (Pro 버전)로 보내기
  • 캡처를 PDF, PNG, GIF, JPEG, BMP로 디스크에 저장
  • Twitter, Facebook, ImageShack, Flickr, EasyCaptures에 업로드
  • 스크린 샷을 클립 보드로 복사/인쇄/이메일
  • 외부 편집기로 캡처 내보내기

 

웨일 브라우저에도 설치됨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어도 위에 적었듯 당연히 웨일에 설치된다. 웨일을 설치하면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혹시 다양한 캡처 기능을 원한다면 FireShot 등 캡처 확장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웨일 브라우저로 1번은 FireShot 확장 프로그램이고 2번은 웨일에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캡처 기능이다. 참고로 나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다크 모드로 사용 중이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1.FireShot 확장프로그램 - 2.기본캡처기능 


확장 프로그램은 아닌데 윈도우 캡처 프로그램으로 개인 및 기업 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이 좋다. 참고로 아래 썸네일은 영문이지만 100% 한글로 제공된다.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picpick.app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