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이 블로그에서 수익모델인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적은 날짜를 살펴봤는데 2019년 1월 9일이었다. 그 글을 적으면서 쿠팡 파트너스를 파악만 하고 뛰어들지 않았다. 쿠팡 파트너스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라 내 블로그가 너무 상업적으로 변하는 것 같은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쿠팡 파트너스 이용

예전에 링크프라이스 등에 참여할 때 수익에 대한 기대가 커 실망도 컸기 경험이 있다. 그런 경험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에 참여할 때도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적는 사람들이 수익..

min-blog.tistory.com

 

하지만 최근에 쿠팡 파트너스에 크롬확장프로그램이 생겨 접근이 아주 쉬워졌다. 전에 쿠팡 파트너스 관리 페이지에서만 링크를 만들어야 했지만 크롬확장프로그램을 브라우저에 설치만 하면 쿠팡 상품 링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를 하려고 시도했다.

만약 크롬이나 웨일에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쿠팡에 가서 바로 링크를 만들 수 있다. 아래 그림 베이직스 14 노트북 화이트 BB1419SS (Celeron 3867U 35.8cm WIN10 Home)이라는 상품 페이지에서 가서 1번 크롬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링크를 만들 수 있다. 참고로 후에 크롬이나 웨일에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 다루려고 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내가 2019.01.09. 에 쿠팡 파트너스에 적었을 때와 달리 아래 그림을 보듯 모든 카테고리 커미션(수수료)이 3%로 통일됐다는 것이다. 그때 로켓직구 상품 커미션이 8%라는 것이 마음에 들었는데 이제는 모두 3%... 제휴마케팅을 해봤다면 커미션이 8%면 상당한 수치라는 것을 알 것이다.    

 

2020년 3월 1일부터 쿠팡 상품 링크를 삽입했는데 3월 9일에 수익이 550원 발생했으며 오늘 보니 수익이 7,013원이다. 수익에 관련된 것을 글에 삽입하려고 했으나 애드센스와 같이 수입 외에 클릭률 등을 노출하면 안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의 약관을 살펴봤더니 아래 그림에 나왔듯 클릭수, 클릭률 등을 노출하여 안 된다고 한다. 혹시 수익 자랑하려고 수입이 아닌 노출수, 클릭수 등을 노출하여 애드센스 정지되지 말았으면 한다. 애드센스의 경우 봐주는 것이 없다. 

 

수익 얼마든 수익이 발생 자체는 기분 좋다. 애드센스나 링크프라이스도 그랬다. 참고로 링크프라이스에서 쿠팡이 있는데 링크프라이스의 커미션의 2.1%다. 커미션이 0.9% 작지만 얼마 동안 내가 쿠팡 파트너스 대신에 링크프라이스에서 쿠팡을 이용하곤 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한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머천트의 링크를 간단히 만들 수 있어 자주 이용했다. 커미션만 보면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는 것이 옳다.

 

내가 얼마 전부터 쿠팡 파트너스를 발을 들였던 것인지 몰라도 네이버 저품질을 당해 네이버 유입이 거의 없다. 네이버 유입이 0일 때가 많고 많을 때는 2인가.... 하여튼 네이버나 다음 유입에 신경 쓰인다면 쿠팡 링크 삽입에 신중했으면 한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내가 이 블로그에서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광고주)에 대한 글을 적어 다음 저품질을 맞은 것이 아닌가 한다. 링크프라이스에 본격적으로 발을 넣은 것은 2017년 8월 초인데 그 당시부터 조금씩 다음 유입이 줄었다. 

현재 이 블로그 네이버 유입은 0~2이고 다음 유입은 네이버 유입보다 많은 5~9이다. 유입이 줄면 애드센스 수입 등 모든 수치가 줄어든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블로거가 말하는 저품질을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우습게 넘기지 말았으면 한다. 우습게 넘기면 블로그에 관련된 수치가 떨어져 블로그를 떠나게 된다. 위에 쿠팡 상품 링크를 적었는데 이 블로그는 네이버와 다음 유입에 겁나는 것이 없어 넣은 것이다. 

 

동영상 등을 보면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 큰 돈을 버는 것처럼 설명한다. 큰돈을 만지기 쉽지 않고 네이버 등은 적자폭이 줄이들고 간편결제에 뛰어든 쿠팡을 싫어할 것이다. 예전에 수익 블로거의 글을 읽은 적 있는데 네이버 등은 블로그와 경쟁하는 것을 싫어한다고 했다. 만약 싫은 것을 적는다면 네이버는 밀어낼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안정적인 수익모델은 애드센스인 것 같다. 그래서 이제 웬만한 것에는 흔들리지 않는다.

 

쿠팡파트너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