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를 그만두고 티스토리에서 설치한 것에 대해 적겠습니다. 아래에서 적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려고 한다면 생고생입니다. 아래에 적은 것 일부인 구글 애널리틱스,제트센스,플로팅 배너,풀다운 메뉴,모빌리스 웹폰트 설치,카테고리 일부 펼치기는 다음 블로그에서 할 수 없습니다. 써보니 거의 모든 것을 다음 블로그에서 할 수 없네요.


1. 구글 애널리틱스 :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는 블로그에서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를 볼 기회가 있으면 보기 바랍니다. 저는 티스토리 통계인 경우는 실시간 통계를 제외하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의 통계를 만들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합치면 그야말로 최고의 통계가 되거든요. 구글 애널리틱스로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 PC 등) 접속 통계도 보고 애드센스와 연동되니 좋더라고요. 그외 많은 통계치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저의 블로그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한 그림인데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에서 하려 한다면 헛수고입니다.



2. 애드센스와 제트센스 :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고서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방지하기 위해 제트센스를 설치했습니다. 비록 애드센스 수입은 많지 않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수입이 모두 없어지는 것보다 제트센스를 설치하는 것이 낮다고 생각한다.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방문자의 클릭수를 정할 수 있고 애드센스를 상습적으로 클릭한 사람의 아이피도 볼 수 있으며 아이피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트센스를 설치에 대한 글을 썼을 때 댓글에서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단가가 낮아진다고 쓴 글을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는 그 글에 개의치않고 제트센스를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왜냐하면 애드센스가 비활성화되는 것보다 낫은 것 같아서요. 아래의 그림은 현재 저의 블로그 skin.html에 제트센스가 설치된 그림이고 전에 제트센스말고 마이센스도 설치했었습니다.



3. 플로팅 배너 : 예전에  왼쪽에 보이는 고정된 것(다음뷰 추천 버튼)과 이동하는 것(홈 버튼,위 버튼)을 설치했는데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는 스킨의 HTML을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할 생각을 말기 바랍니다.만약 하려고 하면 생고생이고 헛수고입니다.


4. 풀다운 메뉴 :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 사이트를 추가하면 그 사이트가 일렬도 늘어집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는 스킨을 수정하여 일렬로 늘어지는 것이 아니라 풀다운 메뉴로 변경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폴더에 넣어 일렬로 길게 되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무조건 세로로 사이트가 추가되니 깔끔함이 없더라고요.


5. 웹폰트와 모빌리스 폰트 : 모빌리스 폰트를와 EOT 웹폰트를 사용하여 나눔고딕으로 한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모비리스 폰트를 티스토리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모빌리스 웹폰트를 사용하면 상대방의 컴퓨터에 원하는 폰트의 설치에 대한 것이 필요없이 내가 생각한대로 되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의 웹폰트는 단지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는 폰트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PC 운영체제에 있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입니다. 저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19를 사용하고 아래 그림은 전에 사용했던 모빌리스 폰트설정입니다.



6. 카테고리 일부를 자바스크립트로 펼치기 : 지금은 안하고 예전에 했던 것으로 카테고리 전부가 아닌 일부분만 펼쳤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어렵다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일부 펼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클릭한 번으로 간단히 할 수 있으니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예전의 네이버 블로그가 아닙니다. 의외로 네이버 블로그는 기능이 많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카테고리를 일부만 펼치는 것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인데 카테고리 전체가 아닌 일부를 펼치는 것은 간단하지 않으니 권하지는 않습니다. 저도 이것을 하려고 생각하는데 벌써부터 머리가 아픕니다.

위에서 설명한 모든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못하는 것이니 하려고 하지 마세요. 6번에서 자바스크립트로 부분을 펼치는 것이라 이해하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못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