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유료가 아닌 무료로 윈도가 아닌 클라우드레디와 스마트폰에서 HWP 문서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적었었다. 그리고 해답을 찾았는데 네이버 오피스를 시작해서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오피스 웹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었다. 무료가 아니고 유료라면 한컴오피스를 포함한 한컴스페이스(Hancom Space) 하나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무료에서 해결 방법을 찾으려니 여러 개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예로 웹오피스로는 네이버 오피스 및 한글오피스 웹, 스마트폰 웹으로 폴라리스 오피스, 데스크탑에서는 폴라리스 오피스(클라우드)를 이용해야 했다.


 

그런데 최근 폴라리스 오피스 글을 쓰다가 알았는데 폴라리스 오피스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름 아니고 언제인지는 몰라도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웹오피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거기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를 사용한다면 HWP 문서를 만들고 편집 등 다루는 것은 문제가 없었다. 문서를 만드는데 로그인 등이 필요 없고 그냥 만들어 다운로드하면 된다. 참고로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내가 알고 있는 구글오피스, MS웹오피스, 한컴오피스 웹 등 웹오피스는 모두 무료이다.

 

폴라스리 오피스 웹 한글 

 

폴라리스 오피스의 웹오피스는 HWP만 아니라 아래 그림 왼쪽부터 무료로 워드(문서), 시트(엑셀,스프레드시트), 슬라이드(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도 만들 수 있다. 아래 설명한 한컴오피스 웹처럼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할 수 없는 것은 아쉽다. PC나 스마트폰에 클라우드에 있는 문서를 저장한다. 웹오피스에서도 클라우드에 저장된 문서도 불러올 수 있도록 할 수 있게 할 것 같다.  참고로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워드 - 시트 - 슬라이드

 

폴라리스 오피스 스마트폰 앱이나 PC  앱에 My Polaris Drive라는 클라우드 저장소가 있어 동기화 및 자동 저장 등을 할 수 있다. 그쪽 의도인지 몰라도 아래 첫 번째 그림을 보듯이 폴라리스 오피스의 웹오피스에서는 My Polaris Drive가 없다. 하지만 스마트폰 앱을 보듯이 My Polaris Drive라는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할 수가 있다. PC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도 마찬가지다.  무료가 아닌 유료를 사용하면 많은 용량의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

 


아래 그림은 한컴오피스 웹으로 구글 등으로 로그인하여 HWP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무료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용량이 있는데 2GB까지 무료이다. 그런데 한컴오피스 웹에서 작성한 문서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 웹으로 접근하려면 유료로 해야 한다. 무료에서는 스마트폰에서 편집할 수 없다. 

 

한컴오피스 웹 한글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