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유튜브 개설 및 애드센스 설치 조건, 프리미어 프로 등에 대해 적는다.

 

유튜브 애드센스 설치 조건

 

유튜브를 진입한다고 무조건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조건은 있다. 국가마다 다르지만 우리나라 기준으로 설명하면 최근 12개월간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이 4,000시간을 넘어야 한다. 그리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초과한다.

 

아래 그림처럼 내 채널을 봤더니 2010월 1월 10일에 개설했다. 아래와 같이 구독자 수는 4명이고 시청 시간은 44.4 시간이다. 구독자 수 1,000명과 4,000시간과 거리가 멀다. 처음에 내가 유튜브를 개설했을 때는 구독자 수와 시청 시간과 관계없이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었다. 단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야 했다.

 

 

내 채널 구독자 수와 시청 시간

 

동영상 편집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에서 유튜브에 만 18세를 초과하면 채널을 개설해서 무료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그대로 올려도 되지만 원하는 동영상으로 만들기 위해서 편집을 하여 올리고 싶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동영상을 운전하기 위해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많은 프로그램 중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이 있다. 아래에서 간단히 프리미어 프로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프리미어 프로 가격

 

어도비 사이트에서 프리미어 프로의 월 구독료 가격을 보니 기업이 아닌 개인인 경우 Premiere Rush, 100GB 클라우드 스토리지, Adobe Fonts가 포함되어 있는 24,000원이었다. 학생, 교사 등이 포함된 교육기관은 3월 4일까지 18,000원이고 기업은 42,000원이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포토샵, 애프터 이팩트, 오디션 등과 연동을 한다. 그러면 애프터 이팩트, 포토샵, 오디션까지 포함한 어도비의 20개 이상의 데스크톱 앱과 모바일 앱 이용 가격인 경우 3월 4일까지 월 62,000원에서 할인한 42,0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3월 4일이 지나면 월 62,000원이 될 것이다.

 

프리미어 프로처럼 보통 단일 앱 구독료는 월 24,000원이다. 만약 프리미어 프로와 연동할 프로그램이 여러 개가 아니고 단지 오디션(Audition) 하나라면 월 24,000원이 된다. 

 

어도비 오디션(Audition) 가격

 

프리미어 프로 책

 

위에서 간단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의 가격을 알아봤다. 그러면 프리미어 프로에 대해서 깊이 익히고 싶을 것이다. 프리미어 프로를 익힐 수 있는 책에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가 있다.

 

 

이 책은 남녀노소 누구나 시작할 수 있고 10만 구독자가 선택한 조블리의 영상 편집 강의로 영상 편집의 기본 이론부터 컷 편집, 자막 편집, 오디오 편집, 색 보정 등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그리고 책에서 주요 기능은 한글/영문 메뉴를 병행 표기하였다. 또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책에 담고 있다.

 

1. 풍성한 꿀팁을 많다. 독자의 밤샘 작업을 걱정하며, 모든 노하우를 담았다. 사소한 기능도 놓치지 않고, 초심자부터 중급자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풍성한 꿀팁과 저자의 10년 노하우가 담긴 '밤샘 금지'까지 모두 담았다.

2. 환상의 짝꿍인 어도비의 프로그램인 애프터 이펙트 & 포토샵 연동(PDF 제공)을 설명한다. 애프터 이펙트와 연동하면 다양한 프리셋을 활용할 수 있고, 포토샵과 연동하면 다양한 이미지 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 PDF로 별책 부록을 제공한다.

3. 프리미어 프로 2020 신기능 포함하고 있다. 2020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자동 리프레임이고 자동 리프레임 실습과 새롭게 변화된 기능을 정리했다.

4. 동영상 강의를 지원한다. 책의 내용으로 공부하고, 유튜브 동영상 강의로 복습할 수 있고 관련 동영상 강의를 빠르게 시청할 수 있도록 QR 코드를 추가했다.

 

 

 

아래 책에서 프리미어를 포함하여 포토샵,애프터 이펙트를 배울 수 있다. 어도비 홈페이지를 보니 애프터 이팩트로 영화와 같은 타이틀, 인트로 및 전환을 만들 수 있고 클립에서 개체를 제거하거나 불꽃 또는 비와 같은 효과를 만들어 영상의 임팩트를 향상시키고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로고 또는 문자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한다. 하여튼 업계 표준의 모션 그래픽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인 After Effects를 사용하면 기발한 아이디어를 멋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유튜브만을 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아니다. 유튜브를 포함한 웹, TV, 영화에 최적화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