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는 스킨의 HTML/CSS 편집을 지원하며 글에서도 HTML, CSS, 스크립트에 대한 제한이 없다. 그래서 티스토리 초기부터 글에 HTML, CSS, 스크립트 를 마구 삽입했다. 불펌을 막기 위해서도 있지만... 그래도 CSS 등이 적용되지 않아도 퍼가는 사람은 퍼간다는 것을 느꼈다. 글에 티스토리에서 HTML, CSS, 스크립트 해결법을 적으려 한다. 


아래는 부트스트랩 버전 4.*가 아닌 3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Carousel 슬라이드로 글에 필요하니 어떤 것인지 구경했으면 한다. 소스에 대해 적으려는 것이 아니다.




위는 3이었지만 아래는 3이 아닌 버전 4의 carousel로 3과 달리 4에서는 그리드 등이 변해 3에서 사용하던 그대로 쓰면 깨진다. 참고로 3과 4의 carousel에서 눈에 보이는 차이는 슬라이드 제어 아이콘이 원에서 직사각형으로 변했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것은 carousel이 아니다. 글에 html, css, 스크립트 등을 쓰면 발생하는 문제가 블로그 전체에 적용되던 스킨을 변경하면 글에 적용했던 HTML, CSS, 스크립트도 통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글에 적용한 것은 깨지게 된다. 위는 글에 3에서 carousel을 사용했기 때문에 쉽게 4로 변경할 수가 없다. 


최근에야 위와 같은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처음부터 이 생각을 못했던 것이다. 티스토리를 8년 정도 하면서 글에 스크립트를 무작정 적용한 것이 지금은 스킨을 함부로 바꿀 수 없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JsFiddle에서 결과를 만들어 퍼와 티스토리 글에 삽입하면 될 것이다. 티스토리 초기부터 JsFiddle을 통해 삽입하는 방식을 알았다면 좋았을 것 같다. 그때는 내가 초보여서 몰랐다. 아래는 위에서 보았던 carousel인데 3에서 깨진다고 말했다. 그런데 JsFiddle을 이용하니 3에도 아무 이상없다.



JsFiddle을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여러모로 유용한 것 같다. JsFiddle은 반응형이니 웹페이지에 삽입하는데도 아무 문제 없을 것 같다. JsFiddle을 삽입하면 HTML을 지원하면서 JS 삽입도 지원하여야 한다. 아마 네이버 블로그 등 국내 블로그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내 생각은 티스토리,구글 블로그,워드프레스 정도는 가능할 것 같다. 그 외는 불가능...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