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앱이 알림 소리 등을 상당히 귀찮은데 CM Security 앱은 이런 것을 해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며칠 전에 스마트폰 공기계가 생겨 제 스마트폰 내장 저장소 부족으로 설치하지 못 했던 앱이나 설치하고 싶었던 앱을 모두 설치했더니 귀찮은 알림이 알림창을 뒤덮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을 어떻게 해결할까 생각하다가 CM Security에 있는 알림 음소거 생각이 나서 그것으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그것이 알림 음소거라는 이름 때문에 알림 소리만 안 나오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알림창에 나오는 알림을 정리해 줍니다. 


아래 그림 빨간 사각형 안을 보면 구글 플레이,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에버노트 앱으로 부터 18개의 알림을 정리한 것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CM Security 앱의 알림 음소거 기능으로 정리한 결과입니다. 만약 그것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알림창에 18개의 알림이 도배돼서 지저분했을 것입니다. 18개의 알림을 하나의 알림처럼 정리되니 깔끔하고 좋습니다.



18개의 알림을 보고 싶다면 윗그림에서 탭하여 확인하라고 했으니 빨간색 사각형을 눌러서 확인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알림이 한 화면에 모두 나오지 않으니 더보기 위해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파란색 사각형 안의 톱니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알림 음소거 설정을 할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으로 설정한 앱은 기존과 동일하게 알림이 나타나고 방해 금지로 설정하면 알림이 윗그림처럼 알림이 알림창에 나타나게 되니 알림이 안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것에 대한 설정을 잘 못 하면 알림이 안됩니다. 그리고 그림에 막대기 세 개를 누르면 약 300개의 알림을 볼 수 있는데 작은 알림 같은데 그 알림은 자세히 나오지 않네요. 18개의 알림만 나타납니다.



이것을 잘 사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특정한 때에 계속 알림이 오면 방해금지로 설정하면 좋거든요. 그러면 소리도 안 나오고 알림창도 깨끗하고 좋거든요. 주의할 것은 시간이 지나서 방해금지를 해제하지 않으면 알림을 못 받습니다. 


설치는 스마트폰에 있는 Play 스토어에서 CM Security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 빨간색 사각형 안 버튼을 클릭하여 알림음소거를 눌러 알림 음소거로 설정할 앱을 설정하면 됩니다. 며칠 전에도 적었듯 CM Security 앱은 유용합니다. 참고로 운영체제에 따라 알림 음소거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젤리빈에서는 알림 음소거가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기사에서 열차를 운전하던 기관사가 휴대전화로 카카오톡을 하는 등 부주의로 열차 충돌사고를 일으켜서 배상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그 상황에서는 휴대 전화를 끄는 것이 의무지만....위와 같이 알림 음소거로 방해 금지 설정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기사에 대한 자세히는 여기를 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