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소개하는 클라우드의 업로드 용량 및  설정 등을 보면서 어떤 클라우드의 자동올리기(카메라 업로드)가 나에게 좋은가 선택했으면 합니다. 예로 용량이 중요하다면 무료로 30GB를 주는 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가 중요할 것입니다. 용량 보다는 올리는 시점이 중요하다면 충전할 때나 배터리 상태에 따라 파일을 올리는 원드라이브나 드롭박스가 좋을 것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는 무료로 30GB를 주므로 다른 클라우드에 비해 용량이 많다는 장점 외에는 다른 클라우드와 차별되는 특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무료에 무제한 용량인 구글 포토를 사용한다면 30GB라는용량은 장점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주의할 것은 올리기 크기인데 기본은 원본이 아니라 최적크기라 알고 있습니다. 원본이 중요하다면 올리기 크기를 원본으로 설정해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습니다. 원본이 중요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최적크기라고 고화질이니까요. 또한 자동올리기시 데이터 걱정이 된다면 3G나 4G 네트워크 자동올리기 허용을 하지 마세요. 이것을 허용하면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습니다. 대개 무료인 WIFI(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업로드하며 대상 폴더를 적절히 설정합니다. 모두 선택하여 데이터 낭비하지 마세요.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는 무료로 5GB를 주는데 네이버 클라우드처럼 자동올리기라 하지 않고 카메라 업로드라고 합니다. 그러니 설정에서 자동올리기라는 단어를 찾지 마세요. 1번을 보면 기본은 무료인 Wi-Fi에 연결됐을 경우만 올리는데 데이터 걱정이 없다면 모바일 네트워크인 3G나 4G로도 올릴 수 있습니다. 2번 추가 폴더인 경우는 갤러리에 있는 폴더를 선택하여 어떤 폴더를 올릴 것인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Camera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있는 폴더고 Screenshots은 캡처한 사진이 있는 폴더입니다. KakaoTalk은 카카오톡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있는 폴더입니다. 


원드라이브에서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충전 중일때만 올리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다른 일로 바쁜데 올리기를 한다면 짜증이니...



드롭박스


드롭박스는 무료로 2GB를 얻을 수 있으며 원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자동올리기라 하지 않고 카메라 업로드라고 합니다. 모든 클라우드 자동올리기(카메라 업로드)의 기본이 무료인 WiFi를 사용하여 올리는 것입니다. 모바일 데이터는 3G나 4G를 사용하여 올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올리는 파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 폴더를 설정할 수 없네요. 단지 Camera와 Screenshots 폴더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만 해당되네요. Camera와 Screenshots 폴더에 대해서는 위에서 적었습니다. 그리고 갤러리에 있는 다른 폴더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지 않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업로드할 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때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휴대폰 충전과 더불어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적은데 업로드 한다면 짜증일 것 같습니다.



다른 클라우드


위 세개 클라우드를 제외한 제가 자주 다루는 BOX(박스)와 구글 드라이브도 있습니다. 박스의 경우는 설정을 보면 자동업로드를 탭하면 아래와 같이 나와 무료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에서는 자동업로드라고 하네요. 자동올리기,카메라 업로드,자동업로드....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나중에 다룰 구글 포토에서 비슷하게 지원하니 그것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에 파일 크기 제한이라는 단어에 네이버 클라우드 제한을 봤는데 무료에서는 4GB 제한이 있더라고요. 다른 곳은 제한이라는 단어를 접해도 궁금하지가 않는데 네이버에 관련된 것은 궁금하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많은 제한을 겪어서...



제가 본 모든 앱의 자동올리기(카메라 업로드,자동업로드)는 데이터에 부담이 없어서 와이파이(WiFI)에서 올리는 것이 기본이고, 이를 변경하면 3G나 4G 네트워크에서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와이파이(WiFi)라도 타 통신사 와이파이는 그 통신사 사용자만 공짜이며 타 통신사 사용자는 접속할 수 없습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