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3개 내비게이션 앱을 비교하는 기사를 읽고 알게 된 점 3가지를 적으려 한다. 그 기사나 아래 내용은 나중에 운전할 사람에게 유용할 것이다. 다른 목적으로도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맞춤법

1. 며칠 전 2016/08/26 - 공기계를 위한 네비게이션 앱을 적을 때 내비게이션이 아닌 네비게이션이라 적었다. 네비게이션이 아닌 내비게이션이 맞춤법에 맞는데 나도 모르게 네비게이션이라 적었다. 내가 자주 다니는 거리 간판에 네비게이션이라 적혀 있어서 나도 모르게 네비게이션이라 적은 것 같다. 그런데 나는 크롬 브라우저로 글을 쓰는데, 크롬은 아래 그림처럼 단어에 맞춤법이 틀리면 단어 아래에 빨간색 밑줄이 생기는데 그런 것도 무시했다. 그러나 초록색 사각형 안을 보듯 내비게이션이라 적었더니 밑줄이 생기지 않았다.



항상 크롬이 항상 옳은 것이 아니라서....크롬에서 제공한 맞춤법 검사를 일반 맞춤법 검사와 틀리게 나오는 경우도 있어 그냥 넘어갈 때가 있다. 그리고 인정하기 싫어서 넘어갈 때도 있다.  참고로 크롬에서 맞춤법 사용하기 등을 포함한 글인 2016/05/19 - 맞춤법 검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적었으니 참조 했으면 한다.


2. 크롬에서는 넘어갔다 치고, 글을 적을 때 앱의 그림도 소개했다. 아래 그림을 보듯 모두 네비게이션이 아니라 내비게이션이라고 써 있는데 내가 네비게이션 이라고 썼다니...예전에 즐겨 보는 TV 프로그램에서 쓰던 맞춤법이 익숙해져 나도 모르게 그 맞춤법을 따라 쓰게 됐던 것이 기억난다.



1위 내비게이션 앱

기사에는 포털의 1위 앱인 카카오내비, 통신사 1위인 T 맵, 차량 시스템사 1위인 맵피를 비교했다. T 맵은 통신사 내비게이션 앱 중에 1위데, 국내 1위 내비게이션....위 그림만 보면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수 1위는 카카오내비, 평점 1위는 맵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용 조건

그 기사 때문에 내비게이션에 대해 다루었으나 공기계에서 다룰 때 어려움이 없을까 다시 생각하여 다시 카카오내비맵피를 설치해 보았다. 아래 그림은 카카오내비,T 맵,맵피(mappy)를 차례로 실행했을 때 나오는 화면으로 공기계에서 가장 부담 없는 것이 로그인이 필요 없는 mappy(맵피)인 것 같다. 카카오내비의 경우는 카카오톡 계정이 필요하고 T 맵은 유심(USIM)이 필요함을 2016/08/26 - 공기계를 위한 네비게이션 앱에서 적었다.


만약 내가 맵피가 로그인 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가 적으면 어떤 사람은 색안경을 쓰고 보겠지. 가령 얼마 받고 적느냐.....포털 기사를 읽으면 기사에 달린 댓글에 얼마 받고 적냐가 많아 적어본다.

.



2016/08/26 - 공기계를 위한 네비게이션 앱에서 적었듯 내비게이션 앱은 위 3개 앱만 있는 것이 아니니 Play 스토어에서 내비게이션이라는 검색어로 찾아봤어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했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