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데이터를 가지고 이사하기에 마땅한 블로그...

무료인 구글 블로그가 있기는 하지만 아래 두 가지 걱정...


첫 번째는 해외 무료 블로그에서 좋은 곳은 구글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구글 블로그에 티스토리 데이터를 옮기는 것은 귀찮습니다. 우선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TTXML IMPORTER로 한번에 가능하면 좋겠지만 2015/06/07 - 구글블로그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았다.에서 볼 수 있듯이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여튼 여기있는 데이터를 가져가야 한다면....데이터를 어렵게 가져갔다 해도 문제는 있습니다.


구글블로그에 티스토리 데이터를 복원이 가능해도 구글블로그와 티스토리가 너무 다르거든요. 구글 블로그에는 카테고리, 트래백, 방명록, 공지 등이 없습니다. 구글 블로그를 처음 하는 사람과 달리 티스토리 데이터를 구글 블로그로 복원하는 것은 여러가지 많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가져가야 할 데이터가 없이 새롭게 구글 블로그를 한다면 처음 적응 기간은 있겠지만 그것은 시간이 해결해 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티스토리가 종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우리나라 블로그는 구글이 아닌 네이버 검색을 의존하데 네이버는 구글 블로그를 검색에 잘 나타내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가 오래 구글 블로그를 한 것은 아니나 차별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구글 블로그는 검색 결과가 블로그가 아닌 웹문서 탭에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는 것은 다음에서도 마찬가지더라고요. 그러니 아래 잘못은 네이버의 잘못이 아닌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