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구글 포토는 무료로 무제한 공간을 제공하므로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이런 사실 외에 사진과 동영상에 필터를 적용해서 멋있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있다. 여기에서 무료인 구글 포토 앱(어플)으로 영화만들기에 대해서 설명한다. 참고로 구글 포토는 Play 스토어에서 구글 포토를 검색하면 찾아서 설치했으면 한다.



위에서 정지된 구글 포토 앱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에 필터와 음악을 적용하여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먼저 정지된 사진으로 영화를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참고로 구글 포토 웹사이트를 접속해보면 알겠지만 영화 만들기는 앱으로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영화 만들기에 대해서 적겠습니다. 이 글에서 적을 것이 영화 만들기이므로 구글 포토에서 영화만들기는 아래 그림 0번 어시스턴트 누르면 영화라는 것이 있다는 점을 알고 기기에 있는 폴더로 이동하기 위해 1번 메뉴를 누른 후 2번 기기 폴더를 누른다. 기기에 있는 폴더를 누르지 않고 아래 그림에 나온 사진을 눌러도 되는데 난 기기에 있는 폴더로 이동하는 것이 편했다. 사진은 날짜를 기준으로 분류했기 때문에  나는 폴더에 따라 나열한 것이 좋다. 그 옆에 있는 앨범은 기기에 있는 앨범이 아니라 구글 포토에서 만든 앨범이다.




기기 폴더로 이동하다는 것은 갤러리로 이동하는 것이다. 갤러리로 이동하면 당연히 사진과 동영상이 나타난다. 3번은 구글 포토에서 백업 및 동기화에 대한 아이콘 모양인데 영화 만들기와 무관하므로 설명하지 않겠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로 이동하여 거기로 이동하기로 하고 4번을 누른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하기 위해 5번 누르고 선택...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진과 동영상에 동그란 원이 생겨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게 되면 6번처럼 파란색으로 체크되며 사진이나 동영상이 작아지니 선택 안 된 것과 비교해봤으면 한다. 선택하는 것을 마쳤으면 7번 +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에서 창이 나와 8번 영화를 누르면 영화를 만들 수 있는 편집 창이 나온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9,10,11,12번을 이용해 영화를 간단 편집할 수 있다. 이때 영화는 대단한 것이 아니라 필터 적용,음악 삽입, 사진 추가와 삭제 이런 것이니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참고로 9번은 제목, 10번은 필터 효과(테마)를 주는 것이고 11번은 내음악이든 구글 포토에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음악이든 음악을 적용하는 것이고, 12번은 사진을 추가 및 삭제이다. 처음에는 10,11,12번 기능이 낯설 것 같다. 그러나 익숙해지면 쉬울 것이다.



그러면 여러 장의 사진으로 구글 포토로 영화를 만들면 아래와 같다. 사용한 사진은 12장을 사용했으며 윗그림에서 10번 필터는 추억을 사용했으며 11번 음악은 테마 음악 >사색적 > Green Mandonlin을 사용했다. 테마 음악은 구글 포토에서 제공하는 음악이고 내 음악도 추가할 수 있으니 연예인 사진에 특정 음악을 주어도 재미있을 것 같다. 그런데 PC에서 보니 사진이 찌그러진다. 해상도가 낮은 스마트폰에서 보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알다시피 만든 영화는 스마트폰 갤러리가 아닌 구글 포토에 앨범에 저장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앨범은 1번을 눌러 다음 화면에서 영화인 2번을 누르면 된다. 거기에 만들어진 영화가 있다. 3번을 눌러 영화를 재편집할 수 있다. 즉 위 9번 제목 넣기, 필터,음악,추가,삭제를 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위 동영상은 유튜브로 공유하여 올린 후에 티스토리에 삽입한 것이다.





구글 포토의 좋은 점은 무료이면서 쉬운 점이 아닌가 한다. 2017/01/24 - 동영상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앱,웹에서 적은 동영상 편집 앱(어플)을 사용해서 멋진 영화를 만들 수도 있지만 걸리는 것이 워터마크일 것이다. 참고로 위에서 적었듯이 영화만들기는 PC에서 할 수 없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