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에 대해 적었는데, 그  글에 방문자가 자신은 어도비의 프리미어(Premiere)를 사용한다고 적었다. 그래서 이 글에서 프리미어의 가격이 동일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와 어떨지 적어보려 한다.


프리미어(Premiere)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CC는 영화, TV, 웹에 최적화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크리에이티브 툴, 다른 Adobe 앱 및 서비스와의 통합, Adobe Sensei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원활한 워크플로우에서 푸티지를 세련된 영화나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앱인 Premiere Rush이 구독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디에서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푸티지를 캡처하고 편집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위 그림을 보듯이 연간 플랜으로 매월 지불 23,100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플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알아두었으면 한다. 만약 일년 사용료 선지불이면 연간 플랜 선지불이면 272,000원이고, 단지 월별 플랜이면 35,200원으로 1년으로 계산하니 427,680원...그리고 2017년 4월 이후로 영구적 버전은 출시하지 않는다고 봤다. 참고로, 학생 및 교사도 23,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조건이 좋다.  



위는 개인, 학생,교사였고 기업 사용자라면 프리미어 프로 CC 단일 앱이니34,000원이 될 것이다. 모든 앱은 어도비의 포토샵,일러스트 등 모든 앱(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이다.

 

파워디렉터(Powerdirector)


내가 직접 파워디렉터를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지만 기능은 모르겠지만 가격은 아래에 적지만 상대적으로 파워디렉터는 프리미어에 비해 저렴하다. 참고로 아래에서 적을 파워디렉터 버전은 며칠 전에 업그레이드된 17버전 이다 .




한번 등록하면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파워디렉터 버전은 위 그림처럼 16,900원과 192,000원 두 가지가 있다. 기존 15, 16 버전 사용자는 97,000원과 115,000원으로 17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파워디렉터를 1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구독 플랜 생겨 접근성이 더 좋아졌다. 12개월을 구독하면 최저 8,250원으로 파워디렉터의 고급 동영상 편집 기능을 사용해 놀라운 동영상을 효과적이고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예로 여러 대의 카메라로 작업하거나, 크로마키를 사용한 특수 효과를 적용하거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정밀한 편집 툴을 사용해 몰입감 넘치는 360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특히, 파워디렉터 365 구독자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프리미엄 플러그인 역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AI 스타일 팩으로 당신의 동영상을 예술 작품으로 변신시킬 수도 있다. 파워디렉터 구독자의 혜택은 영구 버전에 없는 다양한 효과 및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파워디렉터 버전이 많은데 버전 비교는 이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