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스위트365는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파워디렉터, 이미지 편집할 수 있는 포토디렉터, 색보정을 할 수 있는 컬러디렉터, 음악을 편집할 수 있는 오디오디렉터 4가지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자신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모든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이 글을 쓰는 지금 포함하는 프로그램 4종의 버전은 파워디렉터 17, 포토디렉터 10, 오디오디렉터 9, 컬러디렉터 7이다.




그런데 디렉터스위트 365에서 가장 마음에 든 점은 프로그램 간 원활한 편집을 지원하니 마음에 든다. 마치 왕복 편집을 지원해 4종 프로그램이 하나의 프로그램처럼 동작한다. 위 그림을 보듯이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인 포토디렉터에서 작업한 것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PowerDirector)로 보낼 수 있다. 포토디렉터를 포함한 디렉터스위트365가 아니더라도 파워디렉터로 보내는 것은 가능하다. 만약 포토디렉터와 파워디렉터만 가지고 있어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위에서 포토디렉터에서 파워디렉터로 보내는 것에 대한 것을 적었다. 이번에는 동영상 색보정을 하는 컬러디렉터에서 파워디렉터(PowerDirector)로 프로젝트를 보내는 것이다. 위에서 적었듯 디렉터스위트365에 포함된 컬러디렉터가 아니라도 가능하다. 




포토디렉터와 컬러디렉터 파일을 파워디렉터로 보내는 것에 대해 적었는데, 위 그림 3번처럼 오디오디렉터도 파워디렉터(PowerDirector)로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위에서 적었듯 디렉터스위트 365가 아니라도 포토디렉터, 컬러디렉터, 오디오디렉터는 파일을 파워디렉터로 보낼 수 있다.  





디렉터스위트 365 설명을 보면 디렉터스위트 365에 포함하는 4가지 애플리케이션은 원활한 왕복 편집을 지원한다고 한다. 디렉터스위트365에 포토렉터,파워디렉터,오디오디렉터,컬러디렉터를 포함하고 있으니 포토디렉터에서 하던 작업을 파워디렉터, 컬러 디렉터 및 오디오디렉터에 전달해 동영상 편집, 색보정 및 오디오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나는 무료시험판과 내 프로그램 사용기간 때문인지 몰라도 완벽한 왕복편집을 경험할 수가 없었다. 전문가를 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에서 포토디렉터, 컬러디렉터로 보내는 것을 본 적이 없었다. 볼 수 있었던 것은 단지 오디오디렉터에 파일을 내보내는 명령만 봤다. 그리고 포토디렉터, 컬러디렉터, 오디오디렉터는 파워디렉터외 다른 곳에 파일을 내보내는 기능이 보지 못했다. 




다른 얘기지만 위는 포토디렉터로 사이버링크(Cyberlink) 클라우드에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및 업로드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포토디렉터에서는 프로젝트가 아닌 사진을 사이버링크 클라우드에서 가져올 수 있다. 무료시험판을 사용하니 파워디렉터에서 위와 같은 사이버링크 클라우드도 나타나지 않았다. 왜 포토디렉터 등에는 나타났는지 모르겠다. 무료시험판을 사용하면 사이버링크 클라우드 용량이 없다. 참고로 디렉터스위트365를 구독하면 클라우드 공간은 100GB다.


30일 무료 시험판 다운로드

'정보/그래픽.동영상.애니메이션'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