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공지를 보면 알겠지만 티스토리에 응원하기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티스토리에서 응원하기라는 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거가 수익을 얻는 것을 만드는 것 같다. 아래 공지를 읽어 티스토리 블로거 모두가 아닌 스토리 크리에이터인 블로거만 해당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안내] ‘응원하기’로 독자와 소통하며 추가 수익을 올리세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10월 17일부터 블로거의 추가 수익을 지원하기 위한 ‘응원하기’를 시작합니다. ‘응원하기’는 광고에 이어 창작 활동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수익 프

notice.tistory.com

 

 

아래 공지를 읽으면 알겠지만 2014년에 티스토리는 밀어주기 서비스 시작했었다. 내가 응원하기 프로그램을 몰라 밀어주기와 직접 비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응원하기가 2014년에 내가 겪은 밀어주기 시즌2라는 생각이 든다. 

 

 

 

밀어주기 시범기간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거 여러분을 더 밀어드리기 위해 준비한 밀어주기라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밀어주기'는 티스토리와 티스토리 블로거를 밀어주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했습

notice.tistory.com

 

2014년에 내가 밀어주기 서비스 대상이 되어 겪었다. 아래 글에서 내가 밀어주기를 글에 넣은 후 12일 후에 100원이라는 수익이 발생했다고 적었다. 그리고 https://min-blog.tistory.com/1509에서 밀어주기 서비스에 대한 글을 몇 자 적었다. 

 

 

 

[밀어주기 2] 지켜질지 의문이 든다.

어제 밀어내기 지원금이 밀어내기 위젯을 단 후 12일만에 1,000원도,10,000원도 아닌 100원이 들어와서 이 글을 적는다. 예전 활동 지원금에 비하면... 밀어주기는 현재 티스토리가 베타 테스트 중인

min-blog.tistory.com

 

아래 공지는 2016년에 밀어주기 서비스 종료에 대한 안내 공지로 오래 유지했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나는 밀어주기에 실망해서 그런지 응원하기도 기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공지를 읽으면 내가 겪었던 밀어주기보다 접근 등이 쉬워 수익이 나올 것도 같다. 결제를 인앱, 카카오페이,신용카드로 할 수 있으니... 

 

 

 

밀어주기 서비스 클로즈 베타 종료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밀어주기 클로즈 베타에 참여해주시고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계신 블로거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는 좋은 글에 대한 후원을 통해 글쓰

notice.tistory.com

 

그렇다고 큰 기대를 하지 말았으면 한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다. 나도 밀어주기를 글에 넣었지만 수익이 100원이어서 굉장히 실망한 경험이 있다. 수익을 위해 이전에 발행했던 글에 밀어주기 위젯을 넣었는데... 그리고 종료 후 삭제하는 개고생...참고로 후에 내가 응원하기 대상이 된다면 밀어주기와 수익에 있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응원하기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등 다른 수익모델을 할 때도 환상이 없어야
환상에 빠지면 괴롭다.

 

응원하기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먼 곳에 갈 필요 없이 응원하기 공지인 https://notice.tistory.com/2652 나 밀어주기 공지인  https://notice.tistory.com/2156의 댓글을 보면 알 수 있다.


 

지금과 달리 2014년에 내 블로그는 평균적으로 방문자 수가 약 1,500명이었고 나를 추가한 이웃은 약 200명이었을 것이다. 그 당시 피드는 없었고 링크로 다른 블로그의 최근 글 등을 확인했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