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며칠 전에 애드젯을 내렸습니다. 그 이유에 대한 글인  http://min-blog.tistory.com/502 와 Boan님의 애드젯과 짱라이브 수익에 대한 글인 http://boann.tistory.com/273 애드젯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왜?


그저께 애드젯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애드젯 정책변경으로 수익이 반토막났다는 글인 http://database7.tistory.com/722 을 보니 레뷰의 캐쉬정책변경으로 수익이 반토막이 아닌 1/4이 된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저의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스의 노출수에 대비 애드젯의 수익을 예상해 보면서 애드젯을 생각해 볼까합니다.

여담으로 레뷰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작년 9월에 레뷰의 캐쉬 정책이 변하기 전에는 두자리 수익을 거두었는데 이제는 두자리 수익이 1/4로 됐습니다. 애드젯의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이 고정적인 300원에서 100원에서 500원으로 변했다고 했습니다. 레뷰도 이와 유사하게 30원 고정적인캐쉬에서 10부터 시작해서 자신과 추천한 사람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 졌습니다.


애드센스의 노출수에 대한 예상 수익


3월 달 노출수는 애드센스는 노출수를  밝히지 못하고 20.25달러 벌었습니다. 그러면 환율을 1,000원으로 생각한다면 지난달 번 수익이 20,250원입니다.  애드센스 노출수에  따라 애드젯의 수익을 예상해 보겠습니다. 애드젯의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은 노출수가 1000면 커미션(수입)이 100원에서 500원이며 그 중간인 250원으로 계산하여 수익을 계산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애드센스 페이지뷰수는 밝힐 수 없고 애드센스 페이지뷰수(노출수)에 따른 애드젯 수익은 14,601원이네요. 애드센스도 한개고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도 한계라고 계산한 것인데 그렇게 많지 않네요. 페이지지뷰수는 노출수인데 애드센스의 노출수와 애드젯의 노출수는 다른 것으로 아는데 저는 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하나만 하므로 저에게는 페이지뷰수와 노출수는 동일합니다.

만약 제가 프리미엄 애드젯을 한개가 아닌 세개 달다면 14,601×3을 해야 하니 수익은 43,803원이네요. 그리고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43,803×2를 하면 87,606원이네요.

제가 예전에 있던 네이버 블로그를 해볼까 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젯을 달면 어떨까 계산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와는 다르게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수만 아니라 페이지뷰수가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페이지뷰수는 노출수 같다고 할 수 없으나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아래 그림이 제가 2009년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방문자 통계인데 노란색박스안에 있는 것이 블로그의 페이지뷰(노출수)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노출수(페이지뷰수)중에 빨간박스안의 53,209로 계산하겠습니다.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을 하나 달고 커미션이 250원이라 가정하고 계산해보면 53,209×0.25하면 13,302원이 나오네요. 만약 페이지뷰수(노출수)가 가장 많이 나온 106,559로 계산하면 26,639원이 나오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카운터에 나오는 수는 방문횟수입니다. 참고로 페이지뷰는 방문자수의 1.3정도 저의 경우는 1.4이지만요. http://blog.naver.com/udiem/100123213828 를 보면 거기서는 보통 하루 수익이 만원이 넘는데 저에게는 간단하지 않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노출수에 따른 수익예상


위에서는 애드센스 노출수에 대해 애드젯 수익을 예상했고 이번에는 링크프라이스로 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을 두개달고 하나의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커미션은 100~500원 중간인 250원으로 정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3월 링크프라이스 수익이 46,025 노출수에 10,952원이었습니다. 그러면 이 노출수로 애드젯을 수익을 계산하면  46,025×0.25=11,507원이고 만약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이 2개라면 23,012원이네요. 그렇게 많은 수익이 아니네요.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스 수익으로 보는 애드젯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스의 페이지수(노출수)로 예상해본 애드젯의 수익을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별로 일 것 같은데  저는 애드젯은 노출만 하면 되니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와 다른 것 같습니다. 예로 하루 방문자가 만명이라면 노출수가 약 13,000이니 만약 커미션을 250으로 하고 위젯수가 5개로 한다면 일 평균이 16,250원되네요. 그러면 한 달을 30으로 한다면 487,500원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론은 거창하네요. 단 애드젯 예상 수익은 블로그의 블로그수,방문자수, 위젯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일이 아니고 월입니다. 일이면 완전 엄청날 것 같습니다.


이론상 위와 같다는 것이고 실제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이론은 잘 알면서 실전에는 못하는 사람이 많잖아요. 이론상으로는 방문자수가 많고, 설치한 위젯이 많고하면 수익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http://blog.naver.com/udiem/100123213828 을 보면 많은 기대를 주는데 그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보면 파악할 수 있는데 방문자수가 하나도 없네요. 그리고 어떤 블로그는 위젯으로 도배했더군요. 20~30원짜리 위젯을 도배한다고 수익이 늘 것 같지 않거든요. 그것에 대해서는 제가 정확히 몰라 뭐라 하기 힘듭니다. 그것은 일부에게 해당된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있을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주식투자하면 돈 벌 수 있다는 말하는 것과 비슷하네요. 주식으로 돈버는 사람은 일부인데 말입니다. 주식으로 손해보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꼭 이런 것으로 태클을 거는 사람이 있거든요.

제 생각에는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은 커미션(수익)이 100~300원인데 반해 스폰서 위젯은 보통 20~30원이니고 위젯이 많다고 수익이 좋을 것 같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에 애드센스를 설치했을 때 많으면 좋다고 생각했거든요. 그 유명한  광고 도배요. 제가 알기로 스폰서 위젯은 세개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얘기를 했지만 저도 정확히 모르니 위젯이 승인된 후 한 달 정도 지켜봐야 겠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