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러분이 보시기에 제가 싸이월드 블로그가 별로라는 것을 모르는 것 같나요? 뭘 모르니 글에서 싸이월드 블로그에 대한 예를 든다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이 생각이 무엇이든 이 글에서는 제가 비교하는 글에서 왜 싸이월드 블로그를 예로 드는지 말하려 합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533 에서 처럼 글에서 저는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를 예로 듭니다.

아래 글은 싸이월드 블로그를 하는 사람은 기분이 언짢을 것 같습니다. 반박하려면 논리를 갖고 반박하시는데 만약 댓글이 말도 안된다면 바로 삭제합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를 알아볼 생각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이사갈 생각으로  싸이월드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블로그를 알아보았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를 볼 적에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유명하니  뭔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거든요. 그러나 제 생각과는 달리 싸이월드 블로그는 허접 그 자체더라고요. 혹시 저와 같이 여러분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의 유명세를 생각하고 싸이월드 블로그를 생각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인지 싸이월드 블로그에 대해서 대강 알아 보려 했습니다.

오해하지 말 것이 싸이월드 블로그를 알아볼 생각이라고 해서 싸이월드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 전혀 없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단지 블로그를 서로 비교하는 글을 쓸 때 언급할 정도도 싸이월드 계정을 가져 싸이월드 블로그를 볼 생각 뿐입니다. 저는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만큼 시간이 남지도 않고 또 다른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허접한 싸이월드 블로그에 운영에 허비할 시간과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를 할 생각 전혀 없습니다.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를 알아보다가 제가 안 것을 여러분에게 말하고 여러분이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그러면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제가 안 것 대표적인 몇가지를 적겠습니다. 여러분이 아는 것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HTML을 사용할 일이 없다 :  싸이월드 블로그는 HTML을 전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저한테는 별로였습니다. 그것을 알고서  어떤 생각이 들었냐면 '이따위  블로그가 있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의 겉이 그래도 볼 만해도 속도 볼만할 줄 알았거든요.
싸이월드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HTML을 사용할 수 있는지 보세요. 아래 그림은 싸이월드 블로그의 글쓰기 에디터 일부인데 HTML 옵션을 찾아 보세요.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그러면 HTML 태그 등이 어려워 한다면 싸이월드 블로그가 적절하겠네요. 제 생각에는 싸이월드 블로그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확장에 지나지 않더라고요. 싸이월드 블로그를 할 바에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페이스북, 트위터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여담으로 이 글을 적다가 안 것인데 위에 그림에서 나왔듯이 글꼴효과는 Internet Explorer 에서만 지원합니다.에서 글꼴 효과라는 것은 아마 웹폰트같습니다. 참고로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웹폰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니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에서 이상하게 보인다고 하지 마세요. 그리고 EOT 웹폰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입니다. 저의 블로그의 나눔고딕도 EOT 웹폰트인데 여러분이 컴퓨터에  나눔고딕이 없어도 익스플로러에서는 저의 블로그는 나눔고딕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익스플로러에서 나오는 폰트는 제가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 발행이 안돼요 :  http://min-blog.tistory.com/335에서 블로그마다 예약 발행이 어떻게 되는지 쓰다 안 것이지만 싸이월드 블로그에서는 예약 발행이 안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눈크게 뜨고 예약 발행이라는 것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꾸미기는 돈? : http://min-blog.tistory.com/533 을 수정하다 안 것인데 '싸이월드 블로그는 배경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이 없을까' 궁금했는데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싸이월드에서 쓰이는 화폐인 도토리(돈)라는 것이 있어야 배경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도토리라는 것이 없으면 블로그 배경을 꾸미지도 못하겠네요. 배경만 아니라 글꼴 등 거의 모든 것을 도토리라는 것으로 블로그를 꾸미는 것이더라고요.  싸이월드 블로그는 무료블로그가 아니라 유료블로그인 것 같더라고요. 무슨 블로그하는데 돈이 들어! 다른 블로그는 음악 말고는 돈이 전혀 안 드는데 싸이월드 블로그는 돈(도토리)이더라고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저는 싸이월드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꼭 싸이월드 블로그를 운영해야 그 블로그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직접 해봐야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저는 싸이월드 블로그에 저의 귀한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 시간이 있다면 다른 것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