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오류나 장애는 모든 블로그에 있지만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다 많은 오류나 장애를 접하니 자유성에 대해서 아는 것도 좋지만 이런 것도 알아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마 입에서 험악한 말이 나올 것입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약 10개월 정도 하다가 티스토리로 이사와서 제가 겪은 오류나 장애 등을 말하고자 합니다. 

스팸 필터링 오류


제가 초기에 겪은 것인데 이웃들의 댓글이 스팸이 아닌데 자꾸 차단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필터링 단어를 굉장히 많이 입력했는데 이것때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처럼 단어를 많이 등록했거든요. 제가 보건데 이름에 있는 단어가 본문에 있으면 필터링되는 것 같고 어떤 분은 IP 에러가 있다고도 하더라고요.  이사와서 처음에 이웃댓글이 많이 차단돼서 스팸단어를 여러분이 쌍말이 아니고 그 외 단어는 모두 삭제했습니다. 그렇게 하니 욕실 스팸이 정교해서 간단한 단어로는 욕실 스팸을 막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온 초기처럼 많은 스팸 단어를 입력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팸댓글과 관련없는 이웃 댓글 차단되는 것은 속상하지만 어쩔 수 없었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http://min-blog.tistory.com/516 에서 처럼 욕실 스팸을 차단하는데 참조하세요.

댓글이 차단되면 그 차단된 댓글을 휴지통에 가게 되는데 휴지동을  보니 9일부터 차단된 욕실 스팸이 15개이고 이웃의 댓글은 하나군요. 처음에는 이웃의 댓글이 15개이고 스팸 댓글은 1개여서 정말 속상했거든요. 요즘엔 이웃 댓글보다 스팸댓글이 많이 걸리는 것 같아요.

예약발행 오류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한 번도 예약 발행을 안 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사와서는 약 6개월동안 글을 예약 발행을 했습니다. 그런데 몇개월전에 예약 발행이 안 돼 당황했지만요. 예전에 오전 6시 30분에 예약발행을 하게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예약 발행이 안됐더라고요. 그때 예약 글을 발행하기 위해서 발행현재로 하면 됐지만요. 티스토리에서는 현재 시간에 글을 발행하려면 발행과 현재를 선택해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위 그림에서 발행하면 글이 다음뷰,믹시 등 메타블로그와 SNS에 글을 보내고 공개를 하면  메타블로그에 글을 보내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믹시,블로그코리아 등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확인과 같은 것입니다. 발행은 메타블로그나 SNS(요즘,트위터,페이스북)에 보내는 것입니다. SNS에 글을 보내려면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저는 요즘,트위터,페이스북에 자동발행합니다.

사진 삽입 오류


 이것은
 저의 브라우저 문제인지 몰라도 사진 삽입이 안되는 경우와 느릴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짜증날 정도로 많습니다. 저는 사진 삽입이 안 되면 티스토리의 파일첨부로 사진을 삽입한 후 아래의 화살표를 눌러 본문에 그림을 삽입합니다. 여담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지금이 에디터는 스마트에디터 2.0인데  이전 버전인 1.0에서는 아예 크롬에 사진 삽입이 아예 안 됐는데요. 요전에 보았는데 네이버 카페에서는 이미지 첨부창이 떠도 사진 삽입이 크롬에서 안되더라고요. 아마 네이버 카페에서는 스마트에디터 1.0을 쓰나 봅니다.

 

블로그 접속 안 됨


혹시 홈페이지를 운영하다가 트래픽 초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못한 경우가 있는지요? 저는 한 번 트래픽 초과로 저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아니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안된 경우가 있나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트래픽 제한이 없지만 블로그에 못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에 접속이 안 되는 것은 티스토리에서 장애를 해결하기 전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요즘엔 티스토리 블로그로 접속하는 장애가 많은 것 같아요.


글삭제


 저는 안 겪었지만 어느 날 몇시간 글이 삭제된다면 당황할 것 같습니다. 자신이 삭제한다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인데  귀신도 모르게 삭제가 됩니다. 그 이유는 저도 모르고 티스토리도 모른다고 합니다. 라디오에서 몇시간 쓴 글이 다 날아가 다시 작성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이것과 비슷합니다. 이것을 대처할 방법을 저는 모르겠네요. 티스토리에서 임시저장이 해결책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임시저장이 확실하지만요. 블로그의 글이 얼마 없다면 어느정도 해결책이 될 것인데 많다면 데이터 백업이 해결책이 될 수 없을 것 같아요. 글삭제는 없으면 하는 것이 장애인데 자주 생기는 것은 아닌데 어느날 갑자기 생길지도 모르니 대비는 하세요.글을 PDF로 저장하는 글인 http://min-blog.tistory.com/643 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스킨와 에디터 오류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스킨을 검증되서 오류 등이 거의 없으나 티스토리에서 배포하는 스킨이 아니면 스킨 자체의 오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이 스킨으로 바꾼 후 지금 겪고 있는 오류는 무엇이냐면 글에서 목록이 안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아래 그림처럼 에디터에서 목록 아이콘을 누르면 글이 목록이 되어야 하는데 안됩니다. 아래 글에서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
 

목록이 안된다는 것을 위와 같은 그림이 아닌 아래와 같은 목록이 안됩니다. 나중에 또 어떤 오류가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디자인을 생각하고 스킨을 고르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저는 아래 것을 어떻게 했냐면 HTML 태그로 해결했습니다. 목록이 숫자로 나오는 것은 HTML 태그에서 <ol> 태그이거든요. HTML 태그를 모르면 난감할 것입니다. 또하나는 말로 표현못하겠는데 복사한 후 붙이는 것이 이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요전에 보니 익스플로러에서는 목록이 잘 됐으니 오해하지 말 것은 처음에는 목록이 크롬에서도 잘됐습니다.

  1. 목록 1
  2. 목록 2
  3. 목록 3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는 오류와 장애가 많은 것입니다. 장애등이 많은지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http://notice.tistory.com/에 보시면 티스토리 공지인데 장애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