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제는 스카이드라이브가 원드라이브로 이름이 변경됐으니 알고 아랫글을 읽기 바란다. 

용량은 7G이고 2013에서는 저장과 불러오기가 가능


스카이드라이브 무료여부와 용량 : 스카이드라이브는 예전에는 25GB 공간을 주었지만 지금은 7GB를 무료로 준다. MS오피스 2013과 완벽히 연동하는  웹하드로 MS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웹하드라고 하면 저작권을 어긴 자료(성인자료 등)가 있는 흔한 그런 곳으로 오해할 것 같아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라고 하겠다. 그리고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는 유료가 아닌 무료입니다.

 ◆ 스카이드라이브 용량 : 7 GB

엑셀(Excel) 저장 : MS오피스 2013의 엑셀로 작성한 문서를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한다. 그러면 스카이드라이브에 문서가 있으니 MS오피스 2013이 있고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든 그 문서를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만약 회사에서 엑셀을 작성한 후 스카이드라이브 저장한 후 집에 와서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것을 편집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엑셀 2013으로 파일을 스카이드라이브에 할 수 있다는 그림이다.

문서를 저장했으니 불러올 수 있는지도 알아봐야 하는지도 알아야 할 것이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엑셀 2013에서는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불러올 수 있다. MS 오피스 2010에서는 저장만 가능했는데 2013에서는 열기도 가능하다.


파워포인트,워드 등도 저장가능 : 위에서 언급한 엑셀 2013만이 아니라 워드 2013,파워포인트 2013에서도 스카이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파워포인트 2013에서 문서를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인데 위에서 본 엑셀과 다른 것이 없다.


스카이드라이브에서 간단 작성,MS 오피스에서 편집


만약 회사에만 MS 오피스 2013이 있어서 집에서 간단히 엑셀의 기본만 만들고 싶다면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서 엑셀을 이용하면 될 것 같다. 거기에서 엑셀을 간단히 만든 후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한 그 문서를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MS 오피스의 엑셀 2013에서는 엑셀에서 바로 열 수 있지만 2013 이전버전에서는 스카이드라이브에 접속하여 아래 그림의 EXCEL에서 열기를 클릭하여 열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이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엑셀은 MS 오피스의 엑셀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사용할 만 할 것이다. 멋진 엑셀을 만드는데는 제한이 있겠지만은 스카이드라이브에 제공하는 엑셀로도 충분히 간단한 것은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엑셀의 영어는 EXCEL이고 스프레드시트라고도 한다. 

위에서 편집하면서 어지럽게 적었는데 이 말 저말 필요없이 스카이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해라로 정리할 수 있다. 엑셀 2013외 MS 오피스 2013 Professional Plus 60일 평가판 다운로드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바란다. 아래는 MS 오피스에 대한 글에 대한 좋은 글이 많다.


BY 보험몰닷컴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