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다음의 클라우드와 올레의 유클라우드가 네이버의 N드라이브,윈도우라이브의 스카이드라이브 등에 비해 아쉬운 점을 적고자 합니다. 클라우드,유클라우드는 무료 웹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저장 용량이 작은 아쉬움은 없다


다음의 클라우드 용량 : 다음의 클라우드는 다음(Daum)의 회원이라면 기본적으로 50GB 용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에 했던 이벤트에 당첨됐다면 아마 100GB일 것입니다. 저의 경우도 현재 50GB가 아니라 100GB거든요. 

◆ 다음의 클라우드 용량 : 50GB

올레의 유클라우드 용량 : 올레의 유클라우드는 용량이 복잡한데 기본적인 것만 설명하겠습니다. 올레 인터넷(메가패스)과 올레 모바일(KT) 사용자는 기본 용량이 50GB이고 아무 상관이 없을 경우는 단지 2GB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20GB 경우는 무료 체험이나 돈을 내야 하니 저라면 ... 위에서 설명한 다음의 회원이라면 50GB를 주는 다음의 클라우드를 사용하거나 네이버에 회원가입만 하면 되는 N드라이브(30GB),윈도우라이브에 회원가입하면 되는 스카이드라이브(25GB)를 사용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100% 무료인 개인용 유클라우드만 적은 것이고 유료인 기업용 유클라우드에 말한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합니다. 

 
올레의 유클라우드에서 추가용량 얻기 :  아래 그림을 보듯이 친구 초대로 가입하면 용량을 최대 100GB로 늘릴 수 있다고 나왔으니 기본 용량에서 무료로 용량을 추가하기를 바란다면 올레의 유클라우드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문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오피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다음의 클라우드와 올레의 유클라우드(개인)의 경우 웹오피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올레의 유클라우드의 경우는 기업용은 제공하는데 저는 무료인 개인용만 말하겠고 말했습니다. 그럼 웹오피스를 제공하는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무료 웹하드)를 알아볼까요.

N드라이브 :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만 하면 30GB 공간이 생기는 N드라이브 경우 네이버워드(오피스)라는 것이 있어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N드라이브에 새글쓰기라는 것이 있어서 네이버워드로 새글쓰기 였는데 이제는 공유하기 버튼으로 바뀐 것 같네요. N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네이버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 : 아래 그림을 보듯이 스카이드라이브의 경우 Word(워드),Excel(엑셀),PowerPoint(파워포인트),Onenote(원노트)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웹오피스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네이버워드의 경우는 엑셀,파워포인트는 만들 수 없습니다. 만약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유료가 아닌 무료로 만들고 싶다면 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카이드라이브가 아닌 곳에서는 구글문서도구와 씽크프리 오피스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엑셀만들기와 엑셀보내기 - 구글문서도구,씽크프리오피스를 보면 엑셀과 파워포인트 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리고 웹오피스는 하드디스크에 설치된오피스와 기능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유플러스박스 : 예전에는 유플러스박스에서 제공하는 오피스의 경우는 7일간 무료 체험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워드인 경우는 기간 제한에 없이 무료입니다. 그러나 엑셀,파워포인트는 7일간 무료 체험입니다. 제가 유플러스박스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만들기가 무료인 줄 알았는데 단지 워드만 체험 기간이 없고 무료더라고요. 워드를 만들 수 있는 웹오피스는 구글의 문서도구도 있고 씽크프리 오피스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네이버워드나 스카이드라이브도 있습니다.

위 글을 봤다면 다음의 클라우드와 올레의 유클라우드는 용량에 부족한 감이 없었을 것입니다. 만약 문서 작업을 많이 한다면 웹오피스를 제공하지 않으니 걸립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