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모바일기기인 스마트폰으로 많이 접속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사진을 저장할 곳은 PC와 모바일로 사진을 올리고 볼 수 있는 플리커(Flickr)가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플리커같고 동영상인 경우는 유튜브(YouTube)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플리커와 유튜브 앱입니다. 유튜브의 경우는 언론에서 많이 나와 알 것이고 플리커는 낯설 것인데 사진을 저장하는 공유하는 곳이고 야후가 운영합니다. 두군데 모두 PC(컴퓨터)와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 등)에서 모두 접근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플리커와 유튜브가 사진과 동영상 올리기에 적절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보고서 플리커와 유튜브를 선택하세요.


플리커


야후! 코리아가 한국에서 철수하기 전에는 Play 스토어에서 플리커 앱을 받아 설치했었습니다. 절수후 저의 스마트폰에서 플리커앱을 찾아보니 없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식으로 스마트폰에 플리커앱을 설치하기로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http://www.flickr.com에 접속하면 플리커 안드로이드앱을 설치할 것인지 묻는 아래 그림의 첫번째와 같은 그림이 뜨면 클릭한 후 두번째 그림의 설치 단추를 눌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플리커앱을 터치하여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안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메뉴가 나와 두번째 그림처럼 숨겨진 메뉴가 나와 다양한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플리커 PC 페이지 주소는 http://www.flickr.com/photos/56400812@N03/이니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는 사진을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공유,덧글,사진정보를 할 수 있습니다. PC(컴퓨터)에서 처럼 사진을 편집하는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없지만요.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사진올리기는 위 그림에서 초록색 사각형안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플리커가 무료 용량 300MB1TB(1024 GB,1048576 MB)로 확대하면서 앱에 대해서는 신경을 안 썼나....사진보관 용량이 부족하면 플리커에 보관하세요. 아마 1TB가 부족하다고 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1TB는 용량 제한이 없다고 해석...


유튜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으로 유튜브 앱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만들었고 구글이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니...아이폰에도 유튜브 앱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여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삼성 스마트폰,LG 스마트폰,팬택 스마트폰 등입니다. 


아래에서 왼쪽은  저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유튜브(YouTube) 앱에 대한 그림입니다. 그리고 가운데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신의 유튜브 계정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단 자신의 유튜브 계정의 메뉴가 나타나기 위해서는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됐어야 합니다. 로그인 상태도 아닌데 자신의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지 마세요.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PC에서 한 것을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다시피 올린 동영상 등을 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동영상을 



유튜브 앱에서 동영상 올리는 법을 몰라 PC(컴퓨터)에서만 올릴 수 있는 줄 알았더니 그것이 아니더군요. 아래 그림처럼 왼쪽 1번의 빨간색 사각형 아이콘을 터치하고 메뉴가 나오면 무조건 2번의 올린 동영상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3번을 터치하면 올릴 동영상이 있는 곳을 지정하면 됩니다. PC(컴퓨터)에서는 무조건 하드디스크라 간단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헷갈릴 수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이 저장되는 곳은 갤러리입니다. 


아래 나온 Dropbox,SkyDrive,다음 클라우드,드라이브는 제가 무료로 얻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이고 파일 매니저는 모르겠습니다. 여담으로 제 스마트폰에 N드라이브 앱도 설치됐는데 N드라이브가 안 나타난 것으로 보아 네이버는 정말 폐쇄적이네요. 참고로 N드라이브는 네이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거든요.



자세히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제 생각에는 플리커는 PC(컴퓨터)에서는 이용하기는 좋지만 모바일에서는 별로네요. 다른 사람은 다르게 생각할 지 모르지만요.

BY 운세닷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