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요즘은 PC(컴퓨터)만큼 아니 어쩌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블로그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아 글에 삽입한 음악플레이어가 어떻게 보이는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음악 플레이어는 PC에 최적화돼 있어서 모바일 기기에서는 아래 글을 보면 별로 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에서 사용할 음악 플레이어를 만들 당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는 거의 없었기 때문에 생각을 못해서 그랬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블로그


다음 블로그에서는 아래와 같은 뮤직 플레이어(음악 플레이어)를 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번째 나오는 뮤직 플레이어도 검색을 통해서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음악에 관심이 그렇게 없어서 검색하여 삽입하는 것이 다음 블로그에 있는 것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중요한 것이 PC(컴퓨터)에서는 위와 같이 멋지데 문제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어떨까 하고 봤습니다. 제가 사용한 스마트폰은 베가레이서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0으로 모바일 크롬입니다. 아래 보듯이 스마트폰에서는 위의 두 플레이어 모두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래를 보면 다음 블로그에 음악을 삽입하여 음악 감상하게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냥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삽입하세요.


  

아래처럼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삽입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광고가 나와 꺼림직하지만 전곡이 나오고 유튜브 동영상이 모바일 페이지에도 나타나니까요. 음악이 표시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에는 위에서 언급한 아래와 같은 에디터에서 음악 아이콘을 클릭하여 삽입이 가능한 뮤직 플레이어입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니 가능한 것입니다. 



티스토리에는 다음 블로그에 없는 다른 음악 플레이어가 있는데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아래 것은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오디오를 클릭해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위의 것은 스마트폰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위의 것과 아래 것이 다른 점은 재생될 음악을 오직 다음(daum)만이 정하지만 아래는 자신이 음악을 정한다는 것이 다릅니다. 그러니 자신이 음악으로 블로그를 만들고자 한다면 티스토리가 좋습니다. 자신의 파일을 올리듯이 음악 파일을 올리는 것입니다. 참고로 파일로 올려서 미디어 플레이어가 나타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고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플러그인이 있어야 하고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어떻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위의 음악 플레이어를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면 아래처럼 볼품은 없지만 보이기는 합니다. 그러면 반응형 블로그를 티스토리에서 만들 수 있으니 기기에 플래시 플러그인만 지원한다면 두 플레이어는 모두 나타나겠네요.



티스토리는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하면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로 접속하는지라 플래시 플러그인이 있어도 플래시가 안 되는 모바일 크롬으로 봤더니 위는 안 됐습니다. 위 플레이어의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것 같고, PC 페이지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액티브엑스때문에 골치였느데 이젠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이 골치네...


네이버 블로그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뮤직샘 플레이어라는 것입니다. 액티브엑스(Active-X)를 사용하는 것이라 액티브엑스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아니면 음악을 들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오페라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액티브엑스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대부분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iOS인 스마트폰와 태블릿PC(삼성,LG,베가,구글,아이폰,아이패드 등)를 사용하므로 아래의 것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윈도우폰이나 윈도우태블릿에 있는 익스플로러에서는 볼 수 있나 모르겠습니다.


뮤직샘플레이어

- 뮤직샘 플레이어 -


위는 제가 사용하는 크롬(Chrome)에서는 그냥 들을 수 없습니다. 단 액티브엑스(Active-X)가 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 IE Tab Multi라는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들을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움악 플레이어가 액티브엑스가 아니라 과거에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하는지라 플래시라는 것도 걸리네요. 긍정적이었을 때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이었거든요.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삽입할 수 있는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입니다. 위 플레이어는 액티브엑스이고 아래 플레이어의 경우는 플래시라서 위에서 말했듯이 플래시 플러그인이 없다면 블로그에 나타나지 않으니 왜 안 보입니다. 아래의 경우는 공짜로 삽입할 수 있는데 공짜는 3분간 무료로 들려줄 수 있습니다. 저도 자세한 것은 모릅니다.

-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 -


그러면 저의 스마트폰에서는 위의 두 플레이어는 아래처럼 보였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위에 설명했던 뮤직샘 플레이어는 보이지 않았고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는 아래처럼 보였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용한 스마트폰은 베가레이서이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0이며 브라우저는 모바일 크롬입니다.



맺으면서...


블로그에서 음악은 PC(컴퓨터)에서만 이라고 생각하면 되겠군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신의 만든 음악을 올리는 쪽으로 하면 좋겠네요. 또하나 블로그에서 웬만하면 음악을 삽입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