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제는 플래시를 버려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과거를 보지 말고 현실을 보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현실을 어느 정도 어떻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에서는 유입경로가 나오므로 스마트폰로 접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유입경로에 대한 그림인데, 주소에 m자가 들어간 모바일 페이지입니다. 모바일 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입니다. 아래 그림은 이 블로그의 유입로그가 아닙니다. 참고로 m.search.naver.com은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이고,m.daum.net은 다음입니다. 그리고 www.tistory.com/m은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PC(컴퓨터)만이 아니라 아이패드,갤럭시탭,갤럭시노트 등 태블릿PC로도 접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에 이 블로그의 유입경로가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블로그는 제 2 티스토리인 http://learn7.tistory.com에 대한 것입니다.  모바일 유입을 찾다가 보니 네이버 모바일 유입이 월등히 많아서 네이버 유입이 많은 부분만 갈무리했다는 것을 이해해 주세요. 아래 더보기 그림의 유입경로를 보면 네이버 유입경로만 있는 것이 아니거든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모바일 기기


이것에 대해서는 전에는 여러차례 애기했으므로 지루하게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iOS의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후에 왜 플래시가 안 보이지 하지 마세요. 여기에서 말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iOS 운영체제는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 계급도에서 거기에 나오는 대부분의 기기라 보면 됩니다. 요번에 왕/세자,삼정승을 봤더니 모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이었고, 모든 기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여담으로 스마트폰 계급도의 사진은 저작권때문에 삽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 갤럭시S4,갤럭시S3, 갤럭시 시리즈(갤럭시S2,갤럭시S,갤럭시노트 등),옵티머스GK,옵티머스G프로,옵티머스 시리즈(옵티머스G,옵티머스빅 등),베가 아이언,베가넘버6,베가시리즈(베가레이서,베가R3 등),아이폰(아이폰5,아이폰4S,아이폰4 등),아이패드,갤럭시노트10.1,넥서스 시리즈 등
  • 스마트폰 계급도 : 왕은 갤럭시S4, 세자는 옵티머스GK : 왕이 갤럭시S4, 세자가  옵티머스GK가 아닌 스마트폰 계급도는 예전 것임.
  • 스마트폰 계급도에서 태블릿PC 최상위 : 넥서스10  > 갤럭시노트10.1,갤럭시노트8.0

이제부터 여기에서 말하는 태블릿PC는 윈도우 태블릿PC인 서피스 등을 제외한 iOS인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갤럭시노트10.1,넥서스를 말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역사입니다.

  • 이클레어 > 프로요 > 진저브레드 > 허니콤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젤리빈(글을 쓰는 시점으로 최신 : 여담으로 글을 읽는 시점을 기준으로 생각하고 태클거는 사람을 보면...)


여담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는 운영체제는 iOS(애플)과 안드로이드(구글)이지 컴퓨터처럼 윈도우가 독주가 아닙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윈도우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명함도 못 내미는 실정이라 보면 됩니다. 다시 돌아와 아래에서 익스플로러8과 크롬(Chrome)26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플래시 플러그인 사용 안 하기

익스플로러(IE,Internet Explorer)8을 실행한 후 도구(O)추가 기능 관리(A)를 선택한 후 아래 그림에서  사용 안 함 버튼을 누르면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플래시는 영어로 Flash라고 합니다. 다른 익스플로러 버전에서는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크롬(Chrome)26에서는 설정을 누르고 고급설정 표시을 누른 후 다시 콘텐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 후 플러그인을 찾고 그 아래의 개별 플러그인 중지를 클릭한 후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의 사용중지를 클릭하면 끝입니다. 그것으로 끝입니다.



모바일 페이지 주소


1티스토리

위에서 말했듯이 모바일 페이지라는  말은 어려운데 쉽게 설명하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는 블로그 주소에 Mobile의 /m 을 더하면  자신의 블로그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가 됩니다. 저의 블로그 주소가 http://min-blog.tistory.com이니 /m을 더하여 http://min-blog.tistory.com/m이 모바일 페이지 주소가 되고 개인도메인을 사용해도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주소를 그냥 입력하면 강제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PC(컴퓨터)나 태블릿PC에서 자신의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주소를 알아두라고 적은 것입니다.


위가 공식이고 이것을 모르겠다면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간 후  티스토리 모바일을 선택해서 자신의 모바일 웹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주소는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보면 알 수 있으니 위와 같은 내용을 모르면 이처럼 하면 됩니다. 주소를 기억하려고 달달 외우지 마세요. 시험보는 것도 아니고....원리만 이해하면 됩니다. 


티스토리를 비롯한 아래에 설명할 모바일 페이지는 스마트폰에서만 접속이 가능한 것이 아니고 PC(컴퓨터)에서도 가능하니 걱정말기 바랍니다. 컴퓨터에서 접속해서 보라고 위에서 브라우저의 플래시 플러그인 사용을 중지하는 법을 말한 것입니다. 


제가 위에서 할 일없이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법을 적은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없어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네이버 블로그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주소는 블로그 주소에 m.을 더해 http://m.블로그주소 입니다. 티스토리가 블로그 주소마지막에 /m이 들어간다는 것과 다릅니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가 좋은 것이 아래 그림의 빨간 사각형을 보듯이 전용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앱이 있다는 것입니다. 웹이 아니라 앱(어플)입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앱에 대한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앱


여담으로 제 생각인데  PC(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적겠습니다.


3다음 블로그

다음 블로그의 경우도 네이버 블로그와 같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앞에 m.을 더해  http://m.블로그주소가 됩니다. 다음 블로그 앱은 없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주소를 적었고 PC(컴퓨터)에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에서 플래시(Flash) 플러그인을 사용중지하는 법을 적었으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없다고 할 수 없어서 볼 수 없다는 말을 나에게는 하지 말기 바랍니다.


씁쓸하다


가끔 컴퓨터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끄고 페이지를 보는데 공백이 너무 많이 보여 씁쓸합니다. 예전에는 액티브엑스(ActiveX)로 도배된 페이지를 많이 봤는데 이제는 플래시로 도배된 페이지를 많이 보니 태블릿PC로 제대로 볼 수 없다는 것이 씁쓸합니다. 외국 페이지는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거의 문제가 없었는데 국내 페이지는 공백이 많아도 너무 많아....


자신의 블로그에 공백이 많은 것을 보면 씁쓸할 것 같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씁쓸한 것이 한 가지 있는 것이 글에 마지막에 달리는 다음뷰 추천 위젯입니다. 곧 종료할 뷰애드박스도 안 보입니다. 예전에 아이패드가 있었을 때 저의 블로그를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패드로 봤을 때 얼마나 씁쓸했는지.....그것에 대한 글은 아래를 보기 바랍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