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2014/04/22 - 번역 앱이 외국어 걱정이 없을 것 같다에서 구글 번역 앱을 소개했습니다. 이번도 유사한 제주관광 통역비서라는 번역 앱(어플)을 소개하려 합니다. 그런데 통역 앱을 접했다면 구글 번역 앱이면 충분할 것 같지만 아래 글을 읽으면 제주관광 통역비서는 전에는 전문회화였던 기본 회화라는 것이 있어서 유용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이 구글 번역 앱과 제가 본 차별화 된 점입니다. 여담으로 이 글은 제가 3년 전인가 적었던 글인데 이제야 발행하네요. 혹시 글에 반말이 있어도 이해바랍니다.


들어가기 


제주관광 통역비서 앱(어플)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지 언어를 지원하며 음성 번역 이런 것은 구글 번역 앱과 차이가 없습니다. 구글 번역 앱과 차별되는 점을 찾으라면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기본 회화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카테고리를 터치하고 카테고리 키워드인 비즈니스를 선택한 후 거기에 회사소개를 누르면 회사소개를 사용할 때 빈번하게 사용하는 문장이 나옵니다. 제주관광 통역비서라고 꼭 제주 관광에 대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병원에서 영어가 아닌 일본어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카테고리를 병원으로 하고 키워드를 진료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아래 그림 오른쪽 그림에 나온 빨간색 사각형 안 스피커를 터치하면 음성으로 말해준다. 




위에서는 제주와 연관이 없는 부분을 설명했습니다. 이번에는 제주관광과 연관있는 부분을 적겠습니다. 만약 제주관광시 이 앱은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카테고리에 제주에 관련된 정보가 담겨있다. 여담으로 겉이 빨간 리무진버스(공항버스)를 타면 요금이 5,000원인 모양입니다. 제가 리무진 버스를 탈 일이 별로 없어서 가격을 모릅니다. 예전에 타 봤지만... 지금은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그런데 서귀포에서 제주시 터미널까지 시외버스 요금은 3,3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받기는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에서 통역비서제주관광 통역비서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다운로드 수는 5만이고 리뷰 평점은 4.1이네요.  위에서 구글 번역앱과 차별되는 기본회화만 적었는데 통역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이 많습니다.  제 생각엔 구글 번역 앱과 제주관광 통역비서만 있다면 웬만한 통역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를 보면 공공기관에서 만들어 폐기된 앱 중 244개가 다운로드 수가 1000 이었다고 하는데  윗그림을 보면 제주관광통역비서는 5만이네요. 그리고 공공 기관 앱 중 36%가 폐기된다고 하네요. 제주관광 통역비서를 보니 최근 업데이트는 2015.7월이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