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 이바님의 아이폰에 대한 번역 앱(어플)에 대한 글을 읽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번역 앱이 있을까 하다가 아래와 같은 유용한 번역 앱을 찾았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Goolgle(구글) 번역 앱이 있으며 무료이다. 참고로 사용한 스마트폰은 아래와 같다.

  • 베가레이서 (운영체제 : 4.1.2 - 젤리빈)
  • 앱 버전 : 3.0.5


음성 번역 


이 번역 앱은 음성 검색처럼 아래 그림의 빨간색 원안의 마이크 모양을 터치하여 말을 하면 번역해서 말해준다. 아래에서는 그림으로만 보여주지만 실제로 사용하면 어디서 왔습니까하면 영어로 Where did you come이라고 말한다. 



위 예제가 아닌 사진에 영어 문구 번역하는 예인 Life360에 영어로 달린 댓글을 번역한 것인 2014/05/24 - 영어번역, 번역 앱(어플) 활용에서  볼 수 있다.

TV 등에서 볼륨을 높여서 음성 번역을 해보려 했는데 말았다. 왜하지 않았냐면 해보면 알테지만 발음이 정확하지 않으면 정확히 음성 번역을 하지 못한다. 직접 해보면 알 것이다. 


사진에 특정 문구 번역


아래 초록색 원의 카메라 모양을 터치하면 사진을 찍어 특정 문구를 번역할 수도 있으며 사진을 불러와서 스캔해서 특정 부분을 번역할 수도 있다. 아래 그림에서 나는 N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번역한 것 했다. 컴퓨터에서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는데 Life 360이라는 위치 추척 앱이다.



위 그림에서 파란색 버튼을 터치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러니 해외여행을 다니다가 특정 문구를 모르겠다면 사진을 찍어 번역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는 외국어 관련 책을 찍어서 번역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책에 대한 사진을 글에 올리면 저작권에 걸리니 올리지 말기 바란다.


언어 입력하여 번역


언어를 직접 입력하여 번역하는 것인데 이것은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안의 아이콘을 터치한다. 그리고 펜같은 것이 있다면 직접 문구를 타자를 치는 것이 아닌 그려서 해석도 할 수 있다. 이것은 직접 해보기 바란다.


 단어를 입력하면 번역해주고 스피커를 터치하면 음성으로 발음해주고 이것은 전자사전 같다. 외국어를 번역하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어떤 뜻인가 알아보기 바란다.


마치면서 


위에 설명했으나 내가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아 자세한 사용법은 모르니 번역 앱에 설치한 후 아래 그림에 나온 둘러보기를 터치하여 얼마나 유용한지 설명한 것을 보기 바란다. 위에서 말했듯 앱은 무료이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다.



BY 가비아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