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그림을 보듯이 표면에서 들어간 글자처럼 만드는 것이다. 강좌를 http://sotak.co.uk/blog/letterpress-effect-in-gimp (영어 페이지)에서 본 것을 추가해서 적었다. 전에는 충돌맵을 사용하여 표면에서 들어가게 하는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그림자 필터 두 번 사용하여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전에 혼합 도구를 사용하는 것 등을 다루었으니 큰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한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에 사용할 김프 운영체제(OS)와 버전은 윈도우 2.8.14이다. 그리고 아래 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김프에 대한 기본부터 설명하지 않으니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그 블로그에서 배웠으면 한다. 


1. 전경색을 #448ccb로 배경색을 #003471로 하여 혼합 도구를 사용해서 배경을 그라디언트를 만든다. 그런 후 글자색을 #0f233a으로 하고 글자체(폰트)를 NanumGothic Bold(나눔고딕 볼드)로 하여 그 위에 글자를 삽입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된다. 전에 말했듯 기본적으로 김프 2.8.14에서는 한글 글자체의 이름은 한글로 나오지 않는다. 나오는 방법은 있는 것 같은데 어려운 것 같아서 배우지도 않았다.






2. 글자에 그림자를 주기 위해 글자를 선택해야 한다. 선택하는 것은 전 강좌에서 글자를 입력한 레이어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P)를 선택하면 된다는 것을 알 것이다. 글자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될 것이다.






3. 배경 위쪽이 밝으니 빛이 위쪽에 있다고 생각하여 아래에 흰색 그림자를 준다. 그러면 필터 > 빛과 그림자(L) >Drop Shadaw 에서 Offset X:1, Offset Y:1 ,Blur : 1,Color:흰색(fffff), Opacity;40,Allow resizeing을 선택하지 않음으로 하여 확인을 누른다. 그리고 영역을 없애는 것이 아닌 안 보이게 하기 위해 Ctrl+T라는 단축키를 누른다. 다시 선택 영역을 나타나게 하고 싶다면 Ctrl+T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 글자가 표면에서 들어간 것처럼 보인다.  참고로 Allow resize를 선택하면 이미지 크기가 확장돼 영역 외에도 그림자가 만들어진다.





4. 글자가 안쪽으로 들어가서 어두운 느낌을 나도록 글자 위쪽에 검정 그림자를 주기 위해 영역을 반전 시킨다. 그러기 위해 선택 > 반전 (Ctrl+I)를 선택하고 필터 > 빛과 그림자(L) > Drop Shadow 에서 Offset X:1, Offset Y:1 ,Blur : 6,Color:검정(000000), Opacity;100 으로 하여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인다. 3번과 달리 더 들어가 보이는 것 같다. 




위 강좌를 활용한 것이 아래 보는 것이 있다. 다른 것이 배경이 만든 것이 아니라 있는 이미지이고 글자 레이어를 다르게 했다. 자세히 적는다면 글자색 : 빨간색(#ff0000), 글자체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구할 수 있는 FightThis,모드: 화면, 불투명도 : 40으로 하면 아래처럼 됐다. 무엇이든 기본을 익히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본도 모르면 기본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여담으로 글자체나 텍스처 등은 이미지를 멋스럽게 한다는 것을 느낀다. 위는 단순한 글씨체와 배경을 쓰니 단순한데 아래는 다르다. 만약 자신이 만든 것을 올리고 싶다면 아래 DISQUS(디스커스)를 이용하면 이미지를 올릴 수 있다. 참고로 디스커스를 이용하면 유튜브 동영상도 올릴 수 있다.



그런데 아래 더보기 안의 김프의 충돌맵 필터를 사용하여 표면에서 들어가게 하는 경우가 더 좋아 보이는 것 같다. 그것에 대한 강좌는 2015/01/25 - 들어간 글자만들기 1 - 김프 충돌맵 필터 사용에 적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