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나온 것은 http://gimp-tutorials.net/gimp-text-effect-tutorial/(영어 페이지) 강좌를 보고서 했는데 그 강좌와 100% 똑같지 않을 것이다. 번역한 것은 아니다. 번역 같은 것은 안 한다. 그 강좌에서 배경과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은 어려운 것 같아 뺐다. 아래 강좌는 내가 이전에 김프에 강좌를 숙지했다면 이해하기 쉽지만 단지 아래 강좌를 본다면 어려울 것이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에 사용할 김프의 운영체제(OS)와 버전은 윈도우 2.8.14이다. 그리고 아래 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김프에 대한 기본부터 설명하지 않으니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그 블로그에서 배우기 바란다. 나는 포토샵을 전에 다룬 적이 있어서 기본적인 사용법을 안다. 그리고 포토샵 등 2D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루었다면 아래 글을 읽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나 전에 다루지 않았다면 아래 글은 어려울 것 같다.


1. 배경이 될 사진을 열고 글자를 입력한다. 나는 글자색을 흰색으로 글자체(폰트)는 나눔고딕 볼드(NanumGothic Bold)로 했다. 그리고 글자를 선택되도록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P)를 선택하면 된다. 



2.  키보드에서 Delete 키를 눌러 글자색을 없앤 후 아래 그림에 나온 혼합 도구를 선택한다. 이전 강좌인 2015/01/06 - 그라디언트 글자 · 테두리 만들기에서 혼합 도구를 사용해서 그라디언트 글자를 만드는 법을 알 것이다.




3. 그라디언트를 Full Saturation Spectrum CCW를 선택한 후 글자색을 그라이언드로 칠해준다. 글자에 그라디언트를 주기 위해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끈 후 놓는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그라디언트 만들기 강좌인 2015/01/06 - 그라디언트 글자 · 테두리 만들기을 보기 바란다. 웬만한 강좌를 차례로 설명하니 중간부터 보면 무슨 말인지 모를 수가 있다. 




3번 과정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그라디언트 글자색인 무지개 색이 되어야 한다.



4.  이 상태에서 이름을 네온 - 흰색이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들고 글자색을 흰색으로 채운다. 다시 네온 - 검정이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들고 글자색을 검정으로 한다. 그런 후 키보드에서 Ctrl+Shift+A를 선택하여 글자 선택 상태를 없앤다. 그러면 레이어는 아래 그림과 같이 되어야 한다. 참고로 전경색을 채우는 단축키는 Ctrl+,이며 배경색은 Ctrl+.이니 단축키를 알면 편하다. 포토샵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아래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알마인드로 만들었는데 색 채우는 김프의 단축키에 대한 설명이니 알아두었으면 한다. 근데 아래 이미지를 JPG로 저장했더니 이미지 질이 떨어졌네. 다음에는 PNG로 저장하던가 해야겠다.


5. 레이어에서 글자가 흰색과 검정인 레이어의 눈을 클릭해 안 보이게 하고 무지개 색인 글자가 있는 레이어를 클릭한다. 그리고 메뉴 > 필터 > 흐리게 > 가우시안 블루어에서 나머지는 기본으로 하며 수평과 수직값을 10으로 하여 확인을 눌러준다.



 

6.  여섯 번째는 위 과정을 글자색이 흰색인 레이어에 반복하는 것이다. 글자색이 흰색인 레이어를 보이게  눌려진 눈 위를 클릭한 후 메뉴 > 필터 > 흐리게 > 가우시안 블루어 5로 준다. 




7. 이번에는 글자색이 검정인 레이어를 보이게 한 후 모드를 덧씌우기(Overlay)를 하면 완성이다. 그러면 레이어의 상태를 보고 싶다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된다.아래를 봐도 덧씌우기가 무슨 말인지 모르나 자주 사용된다는 것은 알아두기 바란다.



보기에 위 강좌가 복잡한 것 같은데 이해하면 쉽다. 무지개색 글자, 흰색 글자, 검정 글자를 만들고 무지개색과 흰색 글자를 가우시안 블루어 값을 주고 검정을 덧씌우기 모드를 한다고 이해하면 의외로 간단한 강좌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