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인 오디오디렉터에 대해서 적으려 한다. 왜냐하면 오디오디렉터만 적으면 사이버링크에서 판매하는 Ultimate Suite와 Director Suite에 포함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적는 것이라 예전부터 적으려 했다. 참고로 Ultimate Suite와 Director Suite에 대해 모를 것인데 이것만 있으면 동영상 및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춘다고 할 수 있다..아래는 오디오디렉터에 대한 소개 동영상이다. 


아래에서 오디오디렉터의 기능을 적고자 한다.


오디오디렉터의 유일한 기능으로 동영상 편집기 파워디렉터와 매끄러운 왕복 편집을 지원하므로 영상 편집 작업 중 오디오 작업이 필요한 구간에서 오디오디렉터로 작업할 수 있다. 그리고 왕복 편집 기능을 통해 더 이상 편집된 사운드 트랙을 일일이 출력해 비디오 프로젝트에 다시 불러올 필요가 없다. 


360º 비디오 편집을 지원한다. 오디오디렉터가 이제 360º 비디오 편집을 지원하니 왕복 편집 기능을 통해 완료된 작업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로 보내 마무리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64비트 프로세서와  4K 비디오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다. 64 비트 운영체제 지원으로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초고화질 4K, 2K 해상도의 비디오도 렌더링 및 출력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Ultra HD 비디오에 고품질 오디오를 추가해 보기 바란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로딩 & 불러오기 속도를 갖췄다 그리고 모든 종류의 완료된 작업 파일의 포맷, 새로운 포맷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에도 신속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8에 새로운 기능으로 코덱 미리보기로 작업물의 최종 결과와 모든 아티팩트를 지루한 인코딩 없이 미리보기할 수 있다. 미리보기를 통해 더욱 훌륭한 사운드 트랙을 제작할 수 있다.


사운드가 없는 클립을 위해 인위적인 노이즈를 연출해 같은 영상 프로젝트의 다른 클립과 자연스럽게 연결해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작업을 할 수 있으니  서라운드 사운드 패너로 사운드의 움직임과 방향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다. 반복, 사운드 패널 등 전반적인 스피커 아웃풋을 더욱 정교하게 조절해 볼 수 있다. 최대 7.1 채널, 192kHz, 32 비트의 고해상도 사운드를 제작해 CD 보다 훨씬 나은 품질의 음향을 연출해 볼 수 있으니 해 보기 바란다.


시각적 오디오 편집 도구로 더 이상 오디오 작업이 어렵지 않고 보컬 변환 기능으로 사운드 속 목소리를 바꾸어 줄 수 있으니 해보기 바란다. 이것은 편집 > 조정에 있는 효과의 음성변환기를 사용하면 남자, 여자, 아이 등의 목소리로 변환, 특별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키프레임을 사용해 오디오 트랙의 피치를 조절하는 등 정확한 구간에 오디오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스테레오 확장기로 더욱 넓은 공간감을 연출해 볼 수도 있다. 오디오 디렉터에 다른 오디오 프로그램에서 보거나 볼 수 없는 다양한 효과를 만날 수 있다.


오디오 복원 작업을 위한 툴을 제공한다. 각종 원치 않는 잡음을 제거를 위한 잡음 제거 및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울림 소리 제거를 위한 웅웅거림 제거 등을 제공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각종 잡음 제거에 성공한 세팅값을 프리셋으로 저장했으니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믹스에서 다수의 오디오 소스로부터의 사운드를 개별적으로 또는 한꺼번에 녹음할 수 있다. 그리고 녹음된 사운드는 트랙별로 관리할 수 있어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참고로 오디오 디렉터라고 오디오 파일만 불러 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MP4 등)도 불러 올 수 있다. 그리고 최대 99개의 오디오 트랙에 올려 놓을 수 있다.


원래 이 글을 방치한 사이 버전이 업그레이드 됐다. 이런 경우가 종종 있다. 글을 방치하다 서비스가 없어졌거나 변하는 경우가 많다. 그때는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경우가 있다. 때로는 그대로 두기도 한다.


오디오편집 - 오디오디렉터


'정보/어플.프로그램.앱'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