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편집기인 포토샵, 동영상 편집기인 프리미어 등을 만든 어도비의 오디오 편집기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이 궁금했다. 그래서 이 글에서 어도비의 오디오 편집기 프로그램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홈페이지에서 어도비의 오디오 편집기는 Adobe Audition CC라는 것을 알았다. Audition CC는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 믹싱, 편집 및 복구하기 위한 멀티트랙, 파형 및 스펙트럼 표시가 포함된 포괄적인 툴셋이다. 이 강력한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은 비디오 프로덕션 워크플로우 및 오디오 마무리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본래의 사운드를 이용해 세련된 오디오 믹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그 밖의 자세한 기능은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Adobe Audition CC의 가격이 관심이 많아 아래에서 적고자 한다.




Audition CC도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등과 동일하게 한 번만 구입하면 되는 영구적인 제품은 없다. 월/연 단위로 구독해야 하는 제품(플랜)만 있다. 그러니 위 가격처럼 저렴하다. 연으로 계산하면 그렇게 저렴하다는 생각이 안 들 것이다. 예로 월 23,100원이어도 1년으로 하면 277,200원이다. 참고로 MS오피스는 월/연 단위로 구독하는 오피스365와 한번만 구독하면 라이선스가 영구적인 제품인 오피스2019있다. 즉 오피스2019는 영구적 제품이다.




학생 및 교사는 단일 앱 플랜 대신 당연히 모든 앱 플랜을 이용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단일 앱과 모든 앱의 가격이 같고 이용할 수 있는 앱의 수가 다르기 때문이다. 단일 앱은 프로그램 하나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고, 모든 앱은 모든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위 그림에 나왔듯 모든 앱 플랜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등 20개 이상의 앱을 이용한다고 했다. 참고로 개인에서 모든 앱 플랜의 가격은 59,400원이다. 



만약 영구적인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와 왕복편집을 지원하는 154,000원인 오디오디렉터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