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를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딥링크라는 것을 만드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이 있다. 그 크롬확장프로그램을 크롬이나 웨일에 설치하면 머천트(광고주)에 관련된 딥링크를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만약 설치하지 않았다면 링크프라이스에 접속한 후 해당 머천트(광고주)로 이동하고 딥링크를 만들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러니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권한다.  

 

 

예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링크프라이스 머천트로 오피스365에 대한 페이지를 딥링크를 만든다면 1번과 같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링크프라이스에 접속할 필요없이 브라우저에서 2번과 같은 딥링크를 만들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브라우저는 크롬이 아니라 네이버 웨일로 전에 적었듯 웨일도 크롬확장프로그램 대부분을 설치할 수 있다. 

 

오피스365 없어진 것은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365로 명칭이 변경됐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오피스365 Home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365 Family가 된다. 참고로 3일 전에 명칭이 변경된 것으로 안다.

 

 

얼마 전에 쿠팡 파트너스에 관심이 살펴보다가 쿠팡파트너스에서도 상품 링크를 만들 수 있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면 쿠팡파트너스에서 상품을 검색하여 링크를 만들 필요없이 쿠팡에서 상품을 검색하여 바로 링크를 만들 수 있다. 

 

현재 쿠팡파트너스와 이용시 주의점

내가 이 블로그에서 수익모델인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적은 날짜를 살펴봤는데 2019년 1월 9일이었다. 그 글을 적으면서 쿠팡 파트너스를 파악만 하고 뛰어들지 않았다. 쿠팡 파트너스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라..

min-blog.tistory.com

위 글에서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된 것을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웨일 브라우저에 설치했다. 위에 적었듯 크롬확장프로그램은 반드시 크롬(Chrome)브라우저에만 설치되는 것이 아니다.

 

 

쿠팡파트너스로 이동하여 로그인한 후  추가기능에서 크롬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다.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웨일 상단에 파트너스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인다. 참고로 웨일에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설명하지 않으려 한다. 만약 알고 싶다면 아래 동영상을 봤으면 한다.

 

 

그래서 나는 쿠팡에서 특정 상품을 소개할 때 쿠팡파트너스에서 링크를 만들지 않고 쿠팡을 접속한다. 쿠팡에 접속하여 특정 상품을 검색하여 해당 상품이 있는 페이지에 접속한 후 브라우저에 설치한 3번 파트너스 크롬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고 4번을 눌러 링크를 만든다. 그러면 https://coupa.ng/bzI1tk(삼성전자 갤럭시 S20 플러스 자급제폰)라는 링크를 만들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해서 네이버나 다음 저품질에 걸려도 책임을 안 진다. 이 블로그는 네이버와 다음 유입에 무관심하니 위와 같이 링크를 상관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브라우저에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쿠팡파트너스에 접속하여 상품을 검색한 후 링크를 만들었어야 했을 것이다. 

 

이 블로그에서 여러 번 적었듯 웨일 브라우저에 크롬확장프로그램도 100 이면 99 설치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제일 먼저 적은 링크프라이스 딥링크 크롬확장프로그램도 당연히 설치할 수 있다. 위 그림 파트너스 확장프로그램 오른쪽 노란색 배경 아이콘이 링크프라이스 딥링크 크롬확장프로그램이다. 참고로 내 웨일에 설치한 확장프로그램 하나만 빼고 모두 크롬확장프로그램이다. 그래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확장프로그램 중 하나만 웨일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아래 영상은 웨일과 크롬 브라우저에 쿠팡파트너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영상으로 위 글을 이해했다면 아래 영상을 굳이 볼 필요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