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초보자와 전문자에게 적합한 기능이 많은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와  사이버링크의 파워디렉터의 가격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이 글에서 프리미어와 파워디렉터 기능보다 가격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왜냐하면 내 입장에서 가격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고 파워디렉터의 기능은 많이 다루었다.

 

 

 

먼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가격을 집고 넘어가면 아래와 같다. 프리미어프로의 경우 영구적인 프로그램으로 판매하지 않지 않고 구독해야 한다. 연간 플랜으로 구독하면 매월 지불해야 할 비용이 24,000원이고 이것은 일시불로 12개월 지불하면 277,200원이 되고 월간 플랜인 경우 37,000원이다. 

 

이 블로그에서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의 기능을 적지 못했으나 기회가 있으면 적으려고 한다. 혹시 기능에 대해 알고 싶다면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구독

 

반면에 파워디렉터를 프리미어처럼 플랜으로 생각하면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12개월이면 1개월에 8,250원 비용이 발생하고 1년으로 생각하면 99,000원이 발생한다. 그리고 1개월 구독은 29,000원이다.

내 생각이지만 초보자부터 전문가가 다룬다고 하지만 프리미어 보다 덜 유명해야 하니 싸게 해야 할 것이다. 내가 사이버링크 홈페이지를 자주 보는데 파워디렉터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한 콘테스트를 많이 한다. 작년 7월에 비디오 콘테스트를 했고 현재는 포토디렉터를 이용한 포토콘테스트를 하고 있다.

 

그러면 구독 가격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다. 그래프는 구글 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프리미어는 구독버전이 아닌 영구 버전이 없지만 파워디렉터는 영구 버전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1개월/12개월 구독하는 구독 버전을 365이고 영구 버전은 Ultra와 Ultimate이다.

 

파워디렉터 영구 버전은 한번 구매하면 영원히 사용할 수 있지만 구독버전과 달리 약 500만 원 상당의 30개 이상의 플러그인 및 효과 팩, 190개 이상의 오디오 트랙 및 480개 이상의 사운드 클립을 무제한으로 사용, 구독 기간 중 출시되는 모든 최신 기능 및 최신 버전 제품 사용 등을 할 수 없다.

 

구독 버전인 파워디렉터365에서 제공되는 무제한 플러그인, 프리미엄 팩 등을 사용하면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영상을 예술 작품처럼 꾸밀 수 있다는 것을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니 어떤 버전이 유리한지 생각해봤으면 한다. 

 

 

멋진영상작품 이유는 프리미엄팩 사용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에 프리미엄 팩과 플러그인 등을 설치하면 초보자도 전문가가 만든 멋진 예술 작품과 같은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런 프리미엄 콘텐츠 팩, 프리미엄 플러그

min-blog.tistory.com

 

그리고 영구 버전은 다시 Ultra와 Ultamate 두 가지가 있다. 파워디렉터 Ultra에 없는 기능이 Ultimate에 아래와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고급 비디오 편집 기능(모양 디자이너, 4K 비디오 편집 미리보기 등)
  • 전문 비디오 포맷 지원 : HEVC HDR10 & HLG, ProRes 4:2:2, MXF AVC 4:2:0
  • 써드파티 플러그인 & 효과(NewBlue & ProDAD Adorage 등)

 

구독 버전인 파워디렉터365는 영구버전의 파워디렉터 Ultimate를 포함하고 있으니 위에 적은 4K 비디오 편집 미리보기는 가능하고 제품의 가격은 아래 2번과 3번과 같다. 

 

 

 

모바일 앱에 파워디렉터가 있는데 PC에서 파워디렉터를 구입한다고 모바일 앱도 따라오는 것은 아니다. 모바일 앱은 무료인데 무료에서는 워터마크 등 제한이 있다. 이런 제한을 해제하고 싶다면 모바일 앱을 구입해야 한다. PC 버전 구매자에게 모바일 파워디렉터도 기본적으로 제공했으면 좋겠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