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SSD를 설치하면 노트북의 속도가 빨라진다는 정보가 입력된 상태에서 나의 HDD(하드디스크)가 설치된 구형 노트북에 SSD(솔리드스테이트디스크)를 설치하면 빠를 것 같아 쿠팡에서 가격 등을 확인하려고 한다. 먼저 SSD를 위키백과에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SSD) 또는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Solid State Disk,SSD)는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이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순수 전자식으로 작동하므로 기계식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의 문제인 긴 탐색 시간, 반응 시간, 기계적 지연, 실패율, 소음을 크게 줄여 준다. - 출처 : 위키백과 

 

많은 영상을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HDD(하드디스크)가 아닌 SSD를 설치하면 부팅 속도가 2~3배 빨라진다. 만약 램까지 업그레이드한다면 더욱 빨라질 것이다.

 

아래 소개할 SSD는 쿠팡에서 SSD를 검색해서 나온 결과 순서이다. 참고로 아래 글에 나오지만  SSD는 노트북과 데스크톱 구분이 없다. 

 

 

 

 

WD GREEN SSD와 WD My Passport SSD

 

WD Green SSD의 성능 향상으로 검색, 게임하기 또는 빠른 속도로 간단하게 시스템을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플랫폼을 고려한 사이즈로 대부분의 데스크롭 및 노트북과 호환 가능한 WD Green SSD는 간단하고 염려할 필요가 없는 업그레이드를 위해 2.5인치 7mm 및 M.2 2280 모델로 제공된다.

 

울트라 슬림 사이즈, 2.5인치 7mm로 슬림한 노트북에도 호환성 문제없이 얼마든지 SSD를 장착할 수 있다. 그밖에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참고로 WD Green SSD는 저장용량이 120GB, 240GB, 480GB,1TB(1,000GB) 모델이 있다.

 

  • SSD의 상태를 파악해서 기계적 이상을 파악하여 컨트를러에 미리 알려주는 자가진단 능 제공한다.
  • 쓸모없는 데이터를 메모리 셀에서도 미리 제거해주는 작업을 하여 일정하게 성능을 유지한다.
  • 항상 최적의 SSD 상대를 유지, 사용자가 직접 제품의 상태를 간편하게 점검한다.
  • 빠르고 안전한 SSD 초기화 기능이 있다.

SSD가 좋다 나쁘다를 판단하는 적도 중 하나인 4K 읽기, 쓰기 속도에서 일반적인 HDD의 4K 속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4K 성능을 보여준다. 딜레이가 적고 빠르며 쾌적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WD Green SSD - 내장 SSD

 

WD GREEN SSD

COUPANG

www.coupang.com

 

 

그런데 WD My Passport SSD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내장이 아닌 USB로 연결하는 외장 SSD로 아래와 같은 특징 있다. 이 제품은 경우는 저장용량은 각각 500MB, 1TB로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외장 SSD 색상은 파란색, 빨간색, 금색, 회색이 있다.

 

 

  • 256 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 당신의 소중한 데이터를 암호화 및 간단한 백업으로 데이터를 인전 하게 유지 가능하다.
  • 간단한 백업 소프트웨어 - 대용량 파일을 드라이브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으로 간단하게 백업할 수 있다.
  • 더 많은 콘텐츠를 위한 가속화된 성능 - 많은 콘텐츠를 신속하게 전송하기 위해 최대 읽기 속도 1,050MB/S, 최대 쓰기 속도 1,000MB/S를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데이터를 엑세스할 수 있다.
  • USB 3.2 Gen 2 지원 - USB 3.2 Gen 2를 지원하며 USB-C 타입과 USB-A 타입의 어댑터를 통해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USB 3.0 포트를 사용하여 PC 또는 Mac 컴퓨터와 파일을 송수신할 때 빠른 액세스 속도 및 전송률 (이론상 전송 속도 최대 10Gb/s)* 제공한다. 놀라운 속도로 이루어지는 4K 비디오와 고해상도 사진 파일의 전송과 백업을 경험할 수 있다.

 

 

 

WD My Passport SSD - 외장 SSD

 

WD My Passport SSD

COUPANG

www.coupang.com

 

 

삼성전자 860 EVO SSD


삼성 860 EVO는 SATA SSD 시리즈의 차세대 SSD이다. 일반 PC와 노트북에 최적화된 빠르고 신뢰성이 높은 이 SSD는 최신 V-NAND와 강력한 알고리즘 기반의 컨트롤러를 채용했으며, 다양한 폼 팩터와 용량을 제공한다. 그리고 삼성전자 860 EVO SSD를 저장용량이 250GB, 500GB, 1TB(1,000GB) 제품 있다. 

 

  • 더욱 강력해진 내구성 - 기존 850 EVO보다 최대 8배 높아진 TBW(Terabytes Written)로 대용량의 4K 비디오와
    3D 데이터 등 방대한 용량의 파일을 더욱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 스마트한 호환성 - 860 EVO는 더 정교해진 ECC 알고리즘과 새로운 MJX 컨트롤러는 더 빠른 속도를 가능하게
    하고, 향상된 queued trim은 리눅스와의 호환성을 높여준다.
  • 멀티폼팩터 - 컴퓨터에 필요한 규격이 무엇이든, 860 EVO는 항상 준비되어 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에는 주로 625 cm를, 울트라 슬림 PC에는 SATA 기반의 M7 나 mSATA를 선택한다.
  • 삼성매지션 - 관리 소프트웨어인 삼성 매지션 소프트웨어는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당신의 SSD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펌웨어 업데이트 최신 버전의 펌웨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더욱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 및 호환성을 위해 간편히 업데이트할 수 있다. 퍼포먼스 벤치마크 / 퍼포먼스 벤치마크 당신의 SSD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연속 및 랜덤 쓰기/읽기 속도를 체크할 수 있다. 그리고 데이터 보안 보안 옵션을 선택하여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860 EVO는 AES 256-bit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가 가능하며 TCG Opal 및 IEEE 1667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860 EVO SSD

 

삼성전자 860 EVO SSD

COUPANG

www.coupang.com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