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블로그를 오래 했지만 소재가 떨어지면서 10월 중순부터 수익 상황을 적고 있는데 이번에 12월 수익을 정리하고자 한다.  

 

 

11/12월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11월에 이어 이 블로그 방문자 수에 따라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자 11월에 이어서 12월에도 적어보고자 한다. 12월 수익이 11월에 비해 좋아졌으면 좋겠지만 별로 나아진 것이 없다. 내가 방문자 수 등 여러 모로 신경을 안 쓰는 것이 많을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고 차트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11월과 12월, 방문자 수에 따른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꾸준한 수익은 애드핏이었다

 

내가 이 블로그 방문자 수에 따른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을 기록한 가장 큰 이유가 애드핏 수익을 보면서 이 방문자 수로 애드핏이 애드센스를 대체할 수 있는지 보기 위한 것이다. 그런데 정신적으로 피곤하게 수익을 매일 기록하면서 애드핏 수익이 매일 발생하니 월말에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을 결산하면 애드핏 수익이 많으리라 생각했다. 

 

위 차트를 보면 애드센스 수익 0원이 발생해도 적은 액수지만 애드핏 수익은 꾸준히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다.

 

결산하면 애드센스 수익 승

 

하지만 아니었다. 그동안은 다른 사람의 글으로 알고만 있었던 애드핏에 대한 정보가 대부분 사실이었다. 내 생각에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차 정도가 방문자 수가 많다면 많이 벌어질 것 같다. 검색이나 SNS를 통한 유입으로 인한 방문자 수가 2,000명 일 때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차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평균 및 합

 

애드핏은 노출수에 영향이 있다고 한다

 

애드핏을 경험한 사람이 말하기를 애드핏 수익 상승은 노출수 상승과 관계 있다고 한다. 내 블로그는 방문자 수와 노출수 상승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방문자 수가 상승하면 노출수가 상승한다. 아래 그림을 보면 노출수가 많은 방문자 수에 따라 수익이 떨어지는 것으로 봐서 노출수 외에 어떤 것이 애드핏 수익에 더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날짜별 애드핏 수익

 

노출 광고에 낮은 단가가 있을 것 같다

 

가령 애드센스는 클릭에 영향을 받는다고 하지만 단지 클릭만 많다고 좋은 것만 아니다. 단가가 낮은 광고에 클릭만 낮으면 소용없다. 예로 단가가 0.01 달러인 광고를 100번 클릭해도 단가가 0.1달러인 광고 1번 클릭과 같은 것이다.

 

 

애드센스도 클릭 단가가 낮은 광고가 있듯 애드핏도 노출수 단가가 낮은 광고가 있는 것 같다. 가령 한 번 노출에 0.1원인 광고가 있을 것이다. 그러면 어떤 광고인 경우 1000번 노출해야 100원이 된다. 내 블로그의 경우 방문자 수 300명이 넘어야 노출수 1,000을 넘는다.

 


블로그를 하면서 항상 느끼지만 많은 블로그가 수익에 대한 적은 글을 직접 해보기 전에는 믿을 수 없다. 그 수익을 믿음 전에 그 수익은 그 블로그만 해당 사항이다. 내 블로그도 그럴 것이라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리고 아래 2021년도 내 블로그 애드센스 및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적었다. 

 

1월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익/애드핏 수익

이 글에서 이 블로그의 지난달 방문자 수, 애드센스 및 애드핏 수익을 적으려 한다. 들어가기 전에 수년 간 블로그에서 블로그 통계에 대해 적지 않았는데 이 블로그 통계에 대해 적을 필요 없다

min-blog.tistory.com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