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이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와 애드핏 설치에 과정을 적으려 한다. 아마 모든 설치 방법을 적었을 것이다. 

 

애드센스

 

 

소스를 복사해서 스킨에 삽입

 

블로그 초기에 애드센스 관리에서 애드센스 소스를 만들어서 스킨편집을 통해 삽입했다. 스킨편집인 HTML에 들어가서 소스가 들어갈 위치를 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어려웠다. 본문 치환자, 리스트 치환자 등을 알아야 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내가 이 블로그 스킨을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스킨을 만들지 않았다면 굉장히 어려웠을 것이다. 지금 생각하면 아주 어려웠다. 

 

 

소스를 복사해서 플러그인에 삽입

 

애드센스 플러그인이라는 것이 생겨 스킨편집에 들어가 애드센스를 설치할 필요 없었다. 애드센스 소스를 플러그인에 삽입하면 애드센스는 포스트(공지) 상단이나 하단에 나타났다. 그런데 목록 상단 등에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설치해야 했다. 플러그인을 목록 등을 지원하지 않았다.

 

포스트 중간에 삽입하려면 서식 등을 사용하여 삽입해야 했다.

 

ON/OFF만 하면 됨

 

지금은 정말 간단하다. 애드센스와 연동했다면 단지 ON/OFF만 클릭하면 애드센스는 설치된다. 위 방식과 비교하면 정말 편하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이 방식은 사이드바, 본문, 목록 등에 애드센스를 간편하게 설치해준다.

 

 

 

자세히 적으면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없어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내 경우 연동하지 않았을 때 반응형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있었으나 연동 후 없어졌다. 애드센스 연동을 해제한 후 애드센스를 설치하려면 스킨편집을 통해 애드센스를 설치해야 한다. 나중에 알 것이지만 올해 3월이면 모든 사람이 무조건 연동으로 애드센스를 설치해야 한다.

 

 

애드센스 연동

애드블록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한다

 

애드센스 연동을 위해서 반드시 애드블록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한다. 애드블록을 제거하지 말고 사용을 중지시키고 연동했으면 한다. 처음에 내가 애드블록을 통해 애드센스를 연동하려고 했으나 연동을 못했다.

 

엄청 욕을 먹겠구나!

 

아래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가져온 내용 일부이니 반드시 확인해 애드센스에 불이익이 없었으면 한다. 아주 중요한 내용이니 확인했으면 한다. 

 

 

블로그 관리 > 수익'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지 않으면 모든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최종 적용 시 수익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지 않은 것은 해당 애드센스 계정에서 등록한 사이트(티스토리 블로그)가 '미인증'된 곳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광고주나 애드센스에서는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판매하지 않게 됩니다. 기존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통해 설정한 광고, 스킨 편집을 통해 직접 추가한 광고, HTML 모드에서 작성한 광고를 포함해 모든 광고가 나오지 않아 수익에 매우 큰 영향이 미치는 점 참고 바랍니다.

 

Q. 최종 적용은 언제 하나요?
A. 당초 1월 중으로 계획했던 적용을 2월 말까지 유예합니다. 첫째, 앞서 말한 대로 바로 최종 적용할 경우 아직 애드센스를 연동하지 않은 블로그에서는 모든 광고가 미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ads.txt 파일 문제 해결을 위한 더 좋은 방식을 구글과 협업 중이고, 기술/정책적인 부분을 조율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관리 > 수익'에서 아직 애드센스를 연동하지 않은 분들은 꼭 해주시고, 이미 연동을 마치신 분들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애드핏

 

 

애드핏도 애드센스와 비슷하나 애드핏이 생기면서 플러그인이 있었다. 그러니 소스를 스킨에 삽입해서 설치할 필요는 없었다. 다만 다른 것은 애드핏과 연동하면 새 에디터에서 본문 중간에 애드핏을 삽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위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애드센스는 본문 중간에 삽입할 수 없다. 에디터 광고(AD)는 애드센스가 아니고 애드핏을 말하는 것이다.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가 있는 것은 서식 등으로 삽입한 것이다. 이런 방식도 올해 3월에 안 될 것이다. 위 글에 나왔듯 애드센스 연동에 분문 중간에 애드센스 삽입이 없다. 

 

애드핏 연동

 

나는 애드핏 관리에서 소스를 만들고 HTML 편집을 통해서 원하는 곳에 애드핏을 설치했다. 애드센스 방법을 알면 애드핏도 같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커버, 페이징 하단 등 모든 곳에 애드핏이 있다. 그런데 이 방식도 언제까지 허용할지...

 

애드핏 HTML 삽입

연동을 통해 삽입한 애드핏은 애드블록으로 차단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나지만 HTML 편집을 통해 삽입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나지 않는다.

 

애드핏 차단

웹브라우저에서 애드블록을 사용하여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아래에 위와 같은 것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연동으로 애드핏을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혹시 보이면 연동으로 설치한 것이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